앨범 정보

Roller Coaster

Roller Coaster

공유하기

트리플 트리 (TripleX3)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POP
발매일
2018.12.28
앨범소개
333의 2 번째 EP [Roller Coaster]
대한민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순수 외국인들 중 유일하게 힙합 아티스트, 그것도 래퍼&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던 래퍼/프로듀서 333 (트리플 트리)가 첫번째 EP ”LIKE”이후 무려 2개월만에 새로운 작품으로 돌아왔습니다.

333은 이번 2집 EP에서도 마찬가지로 1집 때 같이 작업을 했던 뮤직 션 톡스(TOX)과 손을 잡았습니다. 333본인은 모든 곡들의 프로듀싱(Producing), 랩 메이킹(Rap Making)과 믹싱(Mixing)을 맡았으며 톡스(TOX)는 마스터링(Mastering)과 레 코딩(Recording), 그리고 333의 스승으로서 모든 음원들의 모니터링(Monitoring)을 맡았습니다. 

333의 “Roller Coaster”에서 인간이 갈구 해왔던 3가지 감정---“신남, 기쁨, 깨달음”에 대해서 음악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자신이 프로듀싱(Producing)한 비트 위에서 특유의 외국인 발음으로 장식된 랩, 보컬과 합쳐 진 3개의 트랙으로 롤러코스터 탈 때와 같은 극적인 감정의 변화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1.OMG (맙소사) 
-어느 밤, 그가 여느 때와 같이 클럽에서 흥겨운 음악을 즐겨 듣고 있다. 이 때 정체모를 여인은 그의 눈앞에서 나타났더니 음악도 들리지 않고 그의 시선은 앞에 서 있는 이 여자에게 끌려간다. 오늘 밤 그녀와 함께 보내야 돼는 생각이 들던 찰나, 스튜디오로 오라는 전화 한통을 걸려 온다. 통화를 끝내고 생각이 바뀐 그가 클럽에서 나가려는 순간 방금 보았던 저 여인은 이유 없이 오히려 그에게 다가와 그를 유혹하기 시작한다. 이 상황에서 빠지려던 그는 여자와 달달한 말싸움을 일으킨 과정에서 그가 스튜디오로 떠나야 하는 이유를 밝힌다. 바로 신나는 음악을 만들러 가야 하기 때문이다.

2.Optimistic (긍정론)
-그가 스튜디오에 도착하자 마이크를 잡고 녹음하기 시작한다. 인생에 있어 긍정적인 태도는 얼마나 좋은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는지에 관한 노래이다. 그가 가장 신나는 방법으로 자신의 메시지를 청중들에게 전달하려고 했지만 방법을 떠올리지 못하고 있다. 이 때 그의 머리 속 두마디의 가사를 연주되기 시작한다. “I feel so happy. (나는 너무나도 행복하다.)”, ”I’m so optimistic. (나는 너무나도 긍정적이다.)” 단순하지만 하여금 듣는 자들이 사로잡는데 최적의 노랫말이다. 그가 이 두 마디와 자신의 투박한 래핑(Rapping)을 기반해서 곡을 완성해 나간다.

3.Monday (월요일)*
-그날 밤, 그가 스튜디오에서 잠 든다. 다음날 아침 일어나보니 월요일이다. 그가 오늘 학교 수업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서둘러 준비하러 나선다. 아침 상을 섣불리 차려서 먹기 시작하더니 홀연 전 여자친구 생각 난다. 해어졌지만 끝을 깨끗하게 내지못했고, 무엇보다 그녀는 교실에서 아직도 자신의 앞자리로 배치 돼있던 것때문에 바깥으로 발걸음을 내딛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오늘의 그는 다르다. 무언가를 깨달은 그의 얼굴에 어느 때 보다 더 긍정적인 모습을 담으며 학교로 향하는 여정을 펼친다. 그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시원하게 모든 과거의 일들을 털어 넣고 그녀와의 관계를 좋게 끝나지 못 한다면 앞으로 나아 가기가 힘든 다는 것.  

인간은 항상 신나는 걸 먼저 원했고, 거기서 흥에 취해 있다가 문제가 생기면 슬픔 속에서 억지로 미소를 지으며 자신에게 긍정적인 생각을 강요한 다음, 끝내 해결법을 깨달어, 그 교훈을 통해 성장 해 나가는 법이다.

[CREDITS]
OMG (맙소사)
PRODUCED BY. 333
COMPOSED BY. 333
MIXED BY. 333
RECORDED BY. TOX
MASTERED BY. TOX

Optimistic(긍정론)
PRODUCED BY. 333
COMPOSED BY. 333
MIXED BY. 333
RECORDED BY. TOX
MASTERED BY. TOX

Monday(월요일)*
PRODUCED BY. 333
COMPOSED BY. 333
MIXED BY. 333
RECORDED BY. TOX
MASTERED BY. TOX

Recorded at FNC Academy studio + TOX studio
HUGE Thanks to TOX & FNC Family
 
01 OMG(맙소사)
02 Optimistic (긍정론)
03 Monday (월요일)*

*: EP 타이틀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