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ndigo

Indigo

공유하기

Chris Brown

앨범유형
정규앨범 , R&B/소울 / POP
발매일
2019.06.28
앨범소개
132번의 공식 어워즈 수상과 359번의 공식 노미네이트!
'마이클 잭슨', '어셔'의 계보를 이어가는 21세기 최고의 엔터테이너,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그의 우주를 담아낸 대망의 아홉번째 정규 앨범 [Indigo]

보컬, 댄스, 패션 등 무엇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종합 엔터테이너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이 드레이크(Drake),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허(H.E.R.) 등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피처링과 함께 댄스, 힙합, R&B를 모두 아우르는 아홉번째 스튜디오 앨범 [Indigo]를 선보인다. 선공개했던 "Undecided", "Wobble Up (feat. Nicki Minaj & G-Eazy)", "No Guidance (feat. Drake)" 등이 수록되어있으며 CD 앨범으로는 33곡이, 디지털 앨범으로는 32곡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을 분류해보자면 첫 번째 CD의 경우 다른 아티스트들의 피처링 트랙들이, 그리고 두 번째 CD의 경우 밝고 환상적인 분위기의 단독 트랙들이 주로 배치되어 있다. 긴 시간의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다채로운 멜로디와 아이디어로 인해 쉽게 질리지 않고 꽤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작품이 됐다. 결국 이는 오직 크리스 브라운만이 만들어 낼 수 밖에 없는 형태의 사운드로써 귀결된다. 

크리스 브라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이번 앨범을 두고 [어벤져스: 엔드게임(Avengers: Endgame)]에 비유하면서 앨범에 피처링한 인물들을 합성해 영화 포스터 이미지를 만들어 올리기도 했다. 그만큼 호화로운 아티스트들이 앨범에 포진되어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 그는 [어벤져스]에서처럼 자신이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획득했고, 손가락을 튕길 때 사람들이 모두 깨어나기를 바란다는 코멘트를 남기면서 여러모로 팬들의 기대치를 높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