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 낙서장

사랑 낙서장

공유하기

안세하 & 상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1.13
앨범소개
‘안세하, 상도’ 디지털 싱글 앨범 [사랑 낙서장] 

배우 안세하와 가수 상도가 디지털 싱글 앨범 ‘사랑 낙서장’을 발매한다.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보이스 시즌2’에서 맹활약을 펼친 배우 ‘안세하’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과 ‘복면가왕’ 등에서 숨겨진 노래 솜씨를 뽐내며 화제가 되었다. 본업이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가창 실력을 갖추고 있는 그는 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아이돌 그룹 ‘XENO-T(제노티)’의 메인 보컬 ‘상도’와 듀엣 무대를 선보인 인연으로 ‘사랑 낙서장’ 앨범을 함께 발매하게 되었다.

가수 ‘상도’는 2013년 아이돌 그룹 ‘탑독’의 메인 보컬로 데뷔하였으며, 현재는 팀 명을 ‘탑독’에서 ‘XENO-T(제노티)’로 변경 후 일본에서 왕성한 활동 중이다. 또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OST ‘5분만 더’, 돌아와요 아저씨 OST ‘너’, ‘Falling In Love’ 등을 통해 감성적인 보이스를 선보인 바 있다.

디지털 싱글 음원 ‘사랑 낙서장’은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등을 히트시키고, 신승훈, 다비치, 케이윌 등 국내 최고의 발라드 가수들과 작업한 ‘XEPY(제피)’ 작곡가가 작업했다. 사랑의 추억들을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리는 그림에 비유해 ‘사랑 낙서장’이라는 제목을 지었으며, 도화지가 찢기며 마음도 찢기고, 이별하고 상처받았음에도 상대를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은 슬픈 발라드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엘리스(ELRIS)'의 멤버 '유경'이 특별 출연하였고, 사랑했던 연인을 회상하며 노래하는 ‘안세하’, ‘상도’의 가창 장면과 회상 씬의 ‘유경’이 교차하여 애절하고도 아름다운 뮤직비디오로 완성됐다.

올 겨울 두 남자가 부르는 감성적인 발라드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한다.

01. 사랑 낙서장
Composed by XEPY, SFRM, 박민주
Lyrics by XEPY
Arranged by 박민주
Background Vocals by Soulman
Guitar Performed by 이태욱
Bass Performed by 박민주
Piano Performed by 박민주
Drums Performed by 박민주
Mixed by 박준형
Mastered by 박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