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Bravo, My life! 서른 번의 봄여름가을겨울)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Bravo, My life! 서른 번의 봄여름가을겨울)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1.12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5, 6번 트랙)

10년 전의 일기를 꺼내어 - 선우정아
작사: 김종진 작곡: 김종진 편곡: 선우정아
뮤지션들이 사랑하는 뮤지션, 선우정아!
1992년 김종진이 작사, 작곡한 봄여름가을겨울의 3집 앨범 수록곡으로, 이 곡이 수록된 3집 앨범은 국내 가수 최초로 미국에서 앨범의 전 과정을 제작, 현지 스태프와 세션을 기용해 작업한 앨범으로 화제를 모음. 선우정아는 매혹적인 목소리와 독보적인 감성은 물론, 원곡의 내레이션 부분에 직접 선율을 입힌 신선한 편곡으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 - 정동하
작사: 김종진 작곡: 김종진 편곡: 박만희, 정동하
영원한 불후의 승부사, 정동하!
1988년 김종진이 작사,작곡한 봄여름가을겨울의 1집 앨범 수록곡으로, 가수 활동을 그만두려던 봄여름가을겨울에게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해준 의미 있는 곡. 정동하는 감미로운 목소리와 가창력은 물론, 전설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연습한 기타 연주를 선보이며 무대의 의미를 더했다.

언제나 겨울 - 몽니
작사: 김종진 작곡: 김종진 편곡: 몽니, 신승익
불후의 괴물 밴드, 몽니!
1997년 김종진이 작사,작곡한 봄여름가을겨울의 베스트 앨범 수록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내 곁에 있어달라는 진솔한 내용의 노랫말과 감미로운 기타 연주가 곡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명곡. 몽니는 마치 김종진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노랫말에 ‘봄여름가을겨울’이 함께 꾸미는 것 같은 연출을 더해 곡의 감정을 극대화 시키며 전설과 관객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어떤 이의 꿈 - 문시온
작사: 김종진 작곡: 김종진 편곡: 타이비언, 바크(박정호)
2019 슈퍼루키 예감! 기대되는 신예 보컬, 문시온!
1989년 김종진이 작사,작곡한 봄여름가을겨울의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1990년 [한국 노랫말 대상] 좋은 노랫말 상으로 선정됐으며, 김종진이 라디오 DJ 활동 시절 이 노래를 통해 삶을 포기하려던 사람이 삶에 대한 용기를 얻었다는 사연을 접할 만큼 대중에게 희망과 위안을 준 곡. 문시온은 훈훈한 외모와 파워풀한 가창력, 인상 깊은 기타 연주를 선보이며 화려한 첫 무대를 선보였다.

봄 여름 가을 겨울 - 홍경민
작사: 김현식 작곡: 김현식 편곡: 홍경민, 류정헌
강렬한 카리스마 로커로 변신한 불후의 홍반장, 홍경민!
원곡은 1981년 발표된 김현식의 곡으로, 봄여름가을겨울이 리드미컬하게 편곡해 1989년 2집 앨범에 수록, 해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운 강산을 봄여름가을겨울 마다의 모습에 빗대어 노래한 명곡. 홍경민은 명불허전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 매너는 물론, 직접 기타 연주까지 선보이며 강렬한 록 무대를 선사했고, 객석을 뜨겁게 달궜다.

Bravo, My Life! - JK 김동욱
작사: 김종진 작곡: 김종진 편곡: JK 김동욱, 이창웅, 윤상익
마성의 보이스, JK 김동욱이 재해석한 대한민국의 응원가! 
2002년 5년간의 긴 정체기 후 발표한 봄여름가을겨울의 7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곡으로, 우리나라 4050세대들의 심정을 잘 표현해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준 명곡. JK 김동욱은 특유의 소울풀한 목소리와 힘 있는 가창력으로 따뜻한 에너지를 선사하며 전설과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