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시대를 노래한 불멸의 음악인 작곡가 손목인)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시대를 노래한 불멸의 음악인 작곡가 손목인)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1.19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6번 트랙)

목포의 눈물 - 김소현 & 손준호
작사: 문일석 작곡: 손목인 편곡: 이자은
뮤지컬 스타 부부! ‘한의 정서’를 성악으로 표현하다! 김소현&손준호!
1935년 손목인이 작곡해 발표한 이난영의 대표 히트곡으로, 나라 잃은 민족의 깊은 한과 울분을 대변해 슬픔을 달래준 상직적인 곡. 김소현과 손준호는 한 편의 오페라 작품 같은 무대로 감성을 극대화 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아빠의 청춘 - 로맨틱펀치
작사: 반야월 작곡: 손목인 편곡: 로맨틱펀치, JJ
2018 왕중왕전 금빛 트로피의 주인공! 로맨틱펀치!
1964년 손목인이 작곡해 발표한 오기택의 대표 히트곡으로, 자식들을 위해 모든 걸 희생한 아버지들의 심정을 대변한 곡. 로맨틱펀치는 듣고 보는 것만으로도 기운이 가득 차는 유쾌하면서도 폭발적인 에너지로 관객들을 들썩이며 객석의 열기를 더했다.

아내의 노래 - 문시온
작사: 유호 작곡: 손목인 편곡: 타이비언, 바크(박정호)
화제의 뉴페이스, 문시온!
1947년 손목인이 작곡해 발표, 1952년 님을 떠나보내고 굳건히 살아가리라는 아내의 다짐과 함께 심연옥의 목소리로 재탄생되어 더욱 큰 사랑을 받은 명곡. 문시온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탄탄한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촉촉이 적셨다.

해조곡 - 박기영
작사: 이부풍 작곡: 손목인 편곡: 박영신
심금을 울리는 진한 감동의 무대, 박기영!
1937년 손목인이 작곡해 발표한 이난영의 명곡으로, 앞서 나온 ‘목포의 눈물’에 이어 연달아 크게 히트함. 박기영은 故 이난영을 떠올리게 하는 복고풍 연출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무대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바다의 교향시 - 고유진 & 라이언
작사: 조명암 작곡: 손목인 편곡: 최영호(핸섬피플)
뮤지컬 [6시 퇴근]으로 뭉친 명품 보컬들의 만남! 고유진&라이언!
1938년 손목인이 작곡해 발표한 김정구의 명곡으로, 당시 암울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망국의 슬픔을 희망과 낭만으로 바꾸려는 시도를 했다고 평가받는 노래. 고유진과 라이언은 매력적인 보컬과 힘 있는 가창력, 신나고 유쾌한 무대 매너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타향살이 - 김준수 & 유태평양 & 고영열
작사: 김능인 작곡: 손목인 편곡: 최일호, 심태현
판소리계 아이돌 삼형제! 소리꾼 김준수&유태평양&고영열!
1934년 작곡가 손목인의 이름을 세상에 알린 초기 출세작. 원제목은 ‘타향’으로 일제강점기 나라 잃은 민족의 애환을 고스란히 담아내 큰 사랑을 받은 명곡. 소리꾼 김준수와 유태평양, 고영열은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와 절절한 감성으로 관객들의 눈시울을 붉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