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ather Of The Bride

Father Of The Bride

공유하기

Vampire Weekend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POP
발매일
2019.05.03
앨범소개
그래미 어워드 수상! 2개 정규 앨범 연속 빌보드 앨범 차트 1위!
경쾌하고 자유로운 사운드의 얼터너티브 인디씬 최정상 밴드, 뱀파이어 위켄드(Vampire Weekend)
6년 만에 선보이는 4번째 정규 앨범 [Father of the Bride] 발매!

뱀파이어 위켄드는 뉴욕 브루클린 출신의 4인조 밴드로, 밴드 명은 메인 보컬 에즈라 코에닉(Ezra Koenig)이 만들었던 아마추어 필름 제목에서 따왔다고 한다. 2008년에 발매된 이들의 데뷔 앨범 [Vampire Weekend]은 뉴욕타임즈를 포함한 수많은 매체와 평론가들의 극찬을 얻어냈으며, 그해 가장 많이 팔린 인디-데뷔앨범으로 기록되었고 MGMT와 함께 미국 인디 록 밴드를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잡았다.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두 번째 앨범 [Contra]을 발매한 이후에는 지산 록 페스티벌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들은 세 번째 정규 앨범 [Modern Vampires of the City]으로 다시 한번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얼터너티브 음악 부문에서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했다.

6년 만에 스튜디오 앨범을 선보이는 '뱀파이어 위켄드'는 지금까지 [Harmony Hall / 2021], [Sunflower / Big Blue] 그리고 [This Life / Unbearably White]까지 세번의 더블 싱글을 발매해왔으며 이 6곡은 모두 앨범에 포함되었다. 앨범 제목은 에즈라 코에닉이 작곡 초기 단계에 봤던 영화 [신부의 아버지(Father Of The Bride)]에서 이름을 땄으며 이번 앨범의 다수 곡들이 결혼과 인간관계에 대한 노래들이기 때문에 타이틀을 짓게 되었다고 한다. 상쾌한 코러스와 다채로운 편곡 ‘Harmony Hall’, The Internet의 기타리스트 스티브 레이시(Steve Lacy)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Sunflower’, 시네마틱한 분위기의 ‘Unbearably White’ 등 총 18곡이 수록된 이번 정규 앨범을 한곡 한곡 귀담아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