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아직은

아직은

공유하기

이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1.28
앨범소개
명품 보컬리스트 ‘이현’, 절제된 감성 발라드 ‘아직은’ 발표! 

더욱 깊어진 감성과 성숙한 음악으로 돌아온 최고의 명품 보컬리스트 ‘이현’
명품 보컬리스트 이현이 1월 28일, 절제된 감성의 발라드 곡 ‘아직은’을 공개한다.
그 동안 그룹 에이트(8eight), 보컬 듀오 옴므(Homme)를 거쳐 솔로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감성과 음색을 보여준 이현은 자작곡 ‘입술자국’, ‘다음이 있을까’ 등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 자리 잡았다.
매번 음악적 성장을 거듭해 온 이현은 새 싱글 ‘아직은’을 발표하며, 더욱 깊어진 감성과 성숙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MBC ‘복면가왕’에서 호소력 짙은 보컬과 무대 매너로 4연승을 차지한 이현은 1년여 만에 발표한 신곡으로 최고의 명품 보컬리스트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번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방시혁 PD 최고의 조합! 또 한번의 명품 감성 발라드 탄생
신곡 ‘아직은’은 이현과 방시혁 PD가 다시 만나 탄생한 감성적인 발라드 곡이다.
방시혁 PD와 이현은 ‘심장이 없어’, ‘밥만 잘 먹더라’, ‘내꺼중에 최고’, ‘딜레마’ 등 다양한 명품 발라드 작업을 꾸준히 함께해왔다.
한국 음악 역사상 손꼽히는 감성 발라드를 만들어 온 방시혁 PD와 최고의 명품 보컬리스트 이현이 다시 만나 또 하나의 명품 발라드 탄생을 예고한다.

담담하면서도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와 절제된 보이스의 하모니
이현의 신곡 ‘아직은’은 주변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하고 작아져 가는 자신의 모습을 위로하는 노래이다. 
이현은 이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읊조리듯 담담하게 전한다. 이현은 “주변 시선보다 내 스스로 삶을 꾸리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따뜻하지만 힘있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1절에서는 잔잔한 피아노와 베이스, 필터 드럼이 섬세하면서도 담담하게 멜로디를 그려내다가 2절에서는 선이 굵은 스트링 라인과 감각적인 기타 및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져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를 보여준다.
 ‘멈춰서도 내가 멈출 거야, 나의 두발로 그때까지 난 계속 걸을 거야’, ‘내 한숨 하나 조차 속으로 우는 것 조차 걸음 하나 조차 온전히 내 몫인 내 삶이란 걸’ 등의 가사가 감성적인 보이스를 만나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현의 작업 에필로그]
살다 보면 주변 사람들이 당연시 여기는 내 모습이 스스로에게는 당연하지 않을 때가 있다. 발버둥 치는 것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 애써 담담하게 보이려고 자신 스스로 주변의 시선에 맞추어 선을 긋는다.
내 삶은 어느 하나 누가 대신해 줄 수도, 단정할 수도 없는 것이다. 그저 내가 생각한대로 내 길을 가는 것이다.
이 곡은 주변의 시선에서 점점 작아져 가는 내 모습에 위로를 건네는 노래이다. 담담하지만 차갑지 않고, 외치되 절규하지 않는 보컬로 절제된 감정선을 살리려 했다. 힘을 내자고 강요하거나 다그치지 않고 싶었다. 이 곡을 듣는 분들이 조용한 독백처럼 느끼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