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보다 내 마음이

나보다 내 마음이

공유하기

홍혜림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2.08
앨범소개
사랑은 나보다 마음이 먼저 시작하는 것

[나보다 내 마음이]는 사랑 노래이다. 여러 가지 사랑 중에서도 시작되는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2018년 여름 초입 노랫말과 멜로디를 썼고 그해 겨울 현악의 선율을 완성했다.
여러 장의 앨범을 내는 동안 ‘이건 사랑 노래다’라고 할 만한 노래를 많이 쓰지 않았다. 곡에 담을 좋은 소재가 너무 많아서 그런 거라고 늘 생각해왔지만, 사실은 정말 온전하게 진심을 담아서 쓰기에는 나에게 사랑은 늘 어렵고 잘 모르겠는 것이기 때문이었다.
이 노래는 보편적인 감정에 대한 노래라고 하기에는 힘들지도 모르겠다. 흔히 노래나 드라마에서 사랑이 싹트는 순간을 그저 희망적이고 예쁜 것으로 묘사하곤 하지만 우리는 사랑이 항상 그렇게 시작되지만은 않는다는 걸 안다. 누군가는 이런 시작을 겪겠구나, 하며 듣는 쪽이 이 곡에 어울릴 것 같다.
그렇긴 해도 많은 분들이 각자의 기억 속에 이 노래와 같은 마음을 느꼈던 추억 하나쯤 간직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사랑은 늘 마음부터 시작되는 것이니까.

[Music Credits]
작곡 & 작사 홍혜림
편곡 홍혜림
Vocal, Piano 홍혜림
String Quartet (Violin 유신혜/황선민, Viola 유우정, Cello 유소향)

[Credits]
Recorded by 신대섭 @Yireh studio, 박경환 @studio GIFT, 김용현 @MACNORI Studio
Mixed & Mastered by 김용현 @Studio Broom

Management afternoon records
Executive Producer afternoon park
Chief Manager 김상구
A&R Works 김상구, 황인경, 르쇼
Photograph 김용현
Artwork ZI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