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찬란한 청춘의 이야기, 이장희와 친구들)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찬란한 청춘의 이야기, 이장희와 친구들)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2.09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2, 4번 트랙)

그건 너 - 이장희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대한민국 포크 1세대 싱어송라이터! 대중음악의 중심, 이장희!
1973년 발표된 이장희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70년대 국내 포크 록의 명반 중 하나로 꼽히는 명곡. 이장희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통기타 연주로 낭만저인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얘기할 수 없어요 - 육중완 밴드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육중완 밴드
돌아온 영원한 오빠들! 신인 밴드, 육중완 밴드!
1979년 이장희가 작사?작곡한 그룹 ‘사랑과 평화’의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사랑과 평화는 이 곡의 인기에 힘입어 당대 최고의 밴드로 자리매김함. 육중완 밴드는 펑키 록 스타일의 신나는 멜로디에 익살스러운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객석을 들썩였다.

슬픔이여 안녕 - 민우혁, 손준호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이자은
불후의 훈남 듀오 결성! 뮤지컬 스타 민우혁&손준호!
1975년 이장희가 작사?작곡한 곡으로, 연인과의 가슴 아픈 이별을 담담한 어조로 풀어낸 감성적인 노랫말과 멜로디가 인상적인 명곡. 민우혁과 손준호는 남성미가 돋보이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풍부한 성량으로 무대를 압도했다.

장미 - 아스트로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EastWest
몽환 섹시돌로 돌아온 아스트로! 
1979년 이장희가 작사?작곡한 그룹 ‘사랑과 평화’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사랑과 평화의 뛰어난 연주 실력과 신나는 펑크 음악으로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킨 명곡. 아스트로는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탱고 사운드를 녹인 편곡, 강렬한 퍼포먼스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 하은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김동휘, 전주현
떠오르는 차세대 음원 강자! 불후의 어린 왕자, 하은! 
1974년 개봉한 이장호 감독, 신성일, 안인숙 주연 영화 [별들의 고향]의 주제가로, 당시 영화 인기와 함께 큰 인기를 끌며 한국영화 O.S.T계 시초라 평가받는 명곡. 하은은 직접 피아노 연주까지 선보이며 감미로운 하은표 세레나데 무대로 전설의 찬사를 받았다.

안녕 - 테이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최영호(핸섬피플)
발라드 황태자, 테이!
1980년 이장희 사단 가수 김태화의 첫 솔로 앨범 수록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낭만적인 노랫말, 김태화의 격정적인 목소리가 인상적인 록발라드. 테이는 부드러운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청중의 가슴을 촉촉이 적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