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찬란한 청춘의 이야기, 이장희와 친구들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찬란한 청춘의 이야기, 이장희와 친구들2)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2.16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7번 트랙)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 이장희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대한민국 포크 1세대 싱어송라이터! 대중음악의 중심, 이장희!
1974년 개봉한 이장호 감독, 신성일, 안인숙 주연 영화 [별들의 고향]의 주제가로, 당시 영화 인기와 함께 큰 인기를 끌며 한국영화 O.S.T계 시초라 평가받는 명곡. 이장희는 1부에 이어 2부까지 변치 않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마음을 촉촉이 적시는 풍부한 감성으로, 화려한 오프닝을 장식했다.

휘파람을 부세요 - 김연지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장지원, 박동일
애절한 감성 보컬, 김연지! 
1974년 이장희가 작사?작곡한 정미조의 대표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이 보고 싶거나 외로울 땐 꿈과 사랑이 서린 휘파람을 불라는 내용을 담은 잔잔한 멜로디의 곡. 김연지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애절한 감성으로 관객을 빠져들게 하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그건 너 - 김준수, 유태평양, 고영열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최일호, 심태현
우승에 빛나는 불후의 소리꾼 삼형제! 김준수&유태평양&고영열! 
1973년 70년대 국내 포크 록의 명반으로 꼽히는 이장희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발표된 해에만 약 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이장희 최고의 히트곡. 소리꾼 김준수와 유태평양, 고영열은 마음을 울리는 우리 소리와 환상의 하모니로 흥겨운 무대를 선사해 감탄을 자아냈다.

나 홀로 춤을 추긴 너무 외로워 - 앤씨아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이자은
팔색조 매력의 차세대 만능 보컬, 앤씨아!
1988년 발표된 김완선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트렌디한 하우스 풍의 댄스곡으로 김완선의 곡 중에서도 완성도 높은 곡으로 손꼽히는 명곡. 앤씨아는 탄탄한 가창력과 댄스 퍼포먼스로 숨은 매력을 발산하며 이목을 집중 시켰다.

한동안 뜸했었지 - 김경호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김재홍, 김기홍
대한민국 록의 기둥, 김경호!
1978년 발표된 그룹 ‘사랑과 평화’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으로, 발표 이후, 사랑과 평화는 큰 인기를 얻으며 밴드로서는 이례적으로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음. 김경호는 전매특허 샤우팅과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폭발적인 무대 매너로 관객의 마음을 뜨겁게 달궜다.

좋은걸 어떡해 - 포레스텔라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박민우
환상의 하모니! 크로스오버 계의 아이돌! 포레스텔라!
1974년 이장희가 작사?작곡한 곡이자 음악다방 ‘세시봉’에서 함께 동고동락한 친구 김세환의 히트곡으로, 이 곡의 히트로 김세환은 1974년 [TBC 방송가요대상]에서 최우수 남자 가수상을 비롯해 연말 시상식에서 다수의 수상을 거머쥠.

이젠 잊기로 해요 - 몽니
작사: 이장희 작곡: 이장희 편곡: 몽니, 신승익, MC 스나이퍼
진화하는 불후의 욕망 밴드, 몽니!
원래 이장희가 1974년 발표했던 곡으로, 1989년 김완선이 특유의 섹시한 보이스로 리메이크하여 당시 젊은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히트곡. 몽니는 보컬 김신의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세련된 밴드 연주로 관객들의 감성을 두드렸고, 특별 지원군 MC 스나이퍼의 랩이 더해진 색다른 콜라보 무대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