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가슴을 울리는 사랑의 멜로디 김종환)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가슴을 울리는 사랑의 멜로디 김종환)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4.13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5번 트랙)

백년의 약속 - 김소현, 손준호
작사: 김종환 작곡: 김종환 편곡: 이자은
불후 대표 뮤지컬 스타 부부, 김소현&손준호!
2000년 김종환이 작사·작곡한 5집 앨범 수록곡으로, 김종환은 이 곡의 인기와 함께 삶의 애환과 사랑에 대한 노래로 ‘성인 가요계 음유시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음. 김소현과 손준호는 아름다운 목소리와 하모니로 사랑이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며 전설과 관객의 입가에 미소를 띠웠다.

미니스커트 - 레이디스 코드
작사: 김종환 작곡: 김종환 편곡: 탁(TAK)
데뷔 7년차 실력파 걸 그룹, 레이디스 코드! 
1991년 김종환이 작사·작곡한 민해경 2집 앨범 수록곡으로, 당시 무명가수였던 김종환이 작사·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서 이름을 알린 곡. 레이디스 코드는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강렬한 EDM 사운드를 더한 신나는 무대로 전설과 관객을 들썩였다.

아모르 - 이창민
작사: 김종환 작곡: 김종환 편곡: 이연준
솔로로 돌아온 명품 보컬, 이창민!
1997년 김종환이 작사·작곡한 김수희 9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부제는 ‘존재의 이유 2’. 김수희 특유의 허스키보이스와 가창력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명곡. 이창민은 파워풀한 가창력과 애절한 감성으로 폭발적인 열창을 선보이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바램 - 남태현
작사: 김종환 작곡: 김종환 편곡: 사우스클럽
매력적인 만능 보컬, 남태현!
2014년 김종환이 작사·작곡한 노사연 9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중장년층 세대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랫말과 멜로디로 많은 공감을 얻으며, 김종환은 [대한민국 연예예술상]에서 작사가상을 수상함. 남태현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랑을 위하여 - 잔나비
작사: 김종환 작곡: 김종환 편곡: 잔나비
음원 차트를 장악한 대세 밴드, 잔나비!
1997년 김종환이 작사·작곡한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것은 물론, 1998년 당대 최고 인기를 구가한 H.O.T, 젝스키스, 김건모, 신승훈 등을 제치고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음. 잔나비는 매력적인 보이스와 독보적인 감성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촉촉이 적셨다.

존재의 이유 - 이세준
작사: 김종환 작곡: 김종환 편곡: 이자은
가요계 대표 미성 보컬, 이세준!
1996년 김종환이 작사·작곡한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당시 KBS 최고 인기 드라마 [첫사랑]의 주제곡으로 삽입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고, 김종환은 10년간의 무명 시절을 딛고 대한민국 최고 인기 가수의 반열에 오르게 됨. 이세준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풍부한 감성으로 전설과 관객의 눈시울을 붉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