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mile

Smile

공유하기

재즈앤힘 (Jazz & Hymn)

앨범유형
싱글/EP , 정통 / 재즈
발매일
2019.04.22
앨범소개
재즈앤힘 (Jazz & Hymn) [Smile] 

팀명인 ‘재즈앤힘 (Jazz & Hymn)’의 문자적 의미는 ‘재즈와 찬송가’ 혹은 ‘재즈와 찬가’이다.

2019년 9월 [It is well with my soul] 이라는 타이틀로 찬송가를 재즈로 편곡하여 Digital EP앨범을 선보인 재즈앤힘. 이번에는 재즈 스탠다드곡 중 그들만의 편곡과 사운드로 만들어진 ‘Smile'을 Single로 발매하였다.

Smile은 희극인이자 배우로 유명한 Charlie Chaplin이 작곡한 곡인데 뮤지션으로서 인정받을 만큼 사랑받는 명곡이었기에 John Turner, Geoffrey Parsons에 의해 가사가 붙여져서 오늘날까지 많은 뮤지션들을 통해서 리메이크 되고 있다. 

굶주리고 불행했던 가정환경에서 자란 찰리채플린이 그의 순탄치 않았던 삶을 긍정의 힘으로 이겨내고, 슬프고 힘든 상황을 만날 때 절망하기 보다 웃음으로, 해학으로 아픔을 이겨내는 역설의 능력에 대한 메시지를 농축시켜 담은 곡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곡을 듣는 청자들에게도 그의 삶과 메시지가 전해주는 긍정의 미학이 재즈앤힘만의 사운드에 담겨 힐링으로 전달되기를 바래본다.

:: Credit
* Piano : 김엽 (Yup Kim)
* Guitar : 전재욱 (Jaiwook Jeon)
* Bass : 노태헌 (Taeheon Noh)
* Drums : 윤민제 (Minje Yoon)
* Vocal : 양혜정 (Hyejung Yang)
* Executive producer : Jazz & Hymn (재즈앤힘)
* Producer : 전재욱 (Jaiwook Jeon)
* Music direct : 전재욱 (Jaiwook Jeon), 김엽 (Yup Kim)
* Assistant direct : 양혜정 (Hyejung Yang)
* Art work & design : 양혜정 (Hyejung Yang)
* Recording & mixing studio : HCMC studio
* Recording, mixing & mastering engineer : 김신철 (Sinchul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