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름아 부탁해 OST Part.3 (KBS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Part.3 (KBS 일일드라마)

공유하기

조성모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9.05.19
앨범소개
이 시대의 마지막 밀리언셀러 가수 '조성모'의 힐링 발라드,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발매!!

미워도 미워할 수만은 없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릴 가족드라마, KBS 새 일일드라마 ' 여름아 부탁해' OST Part.3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는 이 시대의 마지막 밀리언셀러 '조성모' 가 가창하였다. 가수 조성모는 특유의 미성으로, 'TO.HEAVEN', '불멸의 사랑','FOR YOUR SOUL', '아시나요', '피아노', '다짐' 등 발라드 역사상 가장 많은 히트곡들을 남겼으며, 오에스티 넘버인 SBS 파리의 연인 OST '너의 곁으로', MBC 진실 OST 'For you', SBS 바람의 화원 OST '바람의 노래' 그리고 최근에는, KBS 하나뿐인 내편 OST '매일사랑 매일이별 매일그리움' 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그는 공식집계 음반 역사상 1위인 1600만장의 한국 가요사의 마지막 밀리언셀러이다.

가수 이승환이 1989 년 발표하여,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을 조성모 특유의 편안한 감성으로, 재해석하였다. 마치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듯이, 따뜻한 기타 아르페지오 연주와 한결 힘을 뺀 편안한 보이스가 어우러진다. 보컬의 뒤뜰을 따뜻한 코러스가 감싸고 있다. 특히 코러스세션은 가수 조성모의 오랜 팬인,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 이 직접 힘을 실었다.

이 곡은 수지, 효린, 알리, 변진섭, 폴포츠, 최백호 등과 작업하며,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 과 김지환이 프로듀싱하였다. 한편, 작곡가의 꿈을 만들어 준 가수 조성모와 함께하는 두번째 작업에, 알고보니혼수상태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이 감사한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MUSIC PRODUCER: jesus, 플레이사운드
COMPOSED &LYRICS BY: 오태호
ARRANGED BY: 알고보니혼수상태, 김지환 
VOCAL DIRECTED BY 조성모, 김경범 
PIANO: 김경범
KEYBOARD: 김지환
GUITAR: 김민규
BASS: 정필승 
CHORUS: 김경범
STRING ARRANGED BY 김경범 
VOCAL AND INST RECORDED BY 이준호 
MIXING: 송경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