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G

LOG

공유하기

KATIE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9.05.22
앨범소개
KATIE [LOG]
빌보드 상위권에 여러 곡을 진입시킨 유명 프로듀서 Kuya, Talay Riley, The Orphanage, Nikki Flores, Sad Money 등이 대거 지원사격에 나서 KATIE와 함께 LA 송캠프를 통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진정성이 담긴 앨범이다. 올해 선 공개된 Ty Dolla $ign과 함께한 피쳐링 곡 ‘Remember’를 비롯해 KATIE만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보적인 음악성과 퀄리티 있는 보이스로 가득 채워진 신선하고 독창적인 앨범이다.  호소력 짙은 KATIE의 보이스톤과 소울이 어우러져 고 퀄리티의 방점을 찍으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한 이번 LOG 앨범은 타이틀곡이 없는 앨범이자 역설적으로 모든 곡이 타이틀곡인 특별한 앨범이기도 하다.

01 'No Instructions’
Chris Brown, Khalid, Ella Mai, Jason Derulo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작업한 유명 송라이터 Talay Riley와 최근 빌보드 차트 6위를 기록했던 Demi Levato ‘Sorry Not Sorry’곡의 프로듀싱 팀 Orphanage의 협업으로 곡의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혔다. 환상적인 멜로디 라인과 특유의 그루브가 강렬하게 느껴지는 R&B 곡이며, 사랑은 지침서가 필요 없는 두 사람이 만든 완벽한 작품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02 ‘Future Love’
 몽환적인 분위기를 주도하는 공간감 있는 신스 사운드와 플럭 신스가 돋보이며, Vocal chopping을 이용한 독특한 후렴구와 케이티의 음색이 잘 어우러지는 중독성 있는 곡이다. 나를 스쳐 간 사람 중에 나와 맞는 사람을 찾지 못해, 매 순간 힘들 때마다 기댈 수 있는 사람이 어디엔가 숨어있다면 빨리 내 곁에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다.
 
03 ‘Thinkin Bout You’
 2017년 뜨거운 사랑을 받은 Alessia Cara의 ‘Here’ 곡의 프로듀서인 Kuya Production이 참여해서 퀄리티 있는 최상의 작품을 만들었다.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베이스를 주축으로 네오 소울 느낌을 살렸으며 악기를 최소화해서 팔세토 음역대와 중저음이 매력적인 케이티의 목소리를 부각시킨 미니멀 프로덕션 곡이다. 감미로운 멜로디에 중독성 강한 사비가 덧입혀져 멜로디의 잔영이 귓가를 계속 맴돌게 한다. 왠지 모르게 끌리는 그를 밤새 그리며 그를 향한 타오르는 열정을 가득 담은 서정적인 가사가 분위기를 더욱 상승시키는 곡이다. 

04 ‘Remember (feat. Ty Dolla $ign)’
 케이티의 첫 싱글 리멤버 곡의 피처링 버젼이며 국내 아티스트 중 최초로 미국 빌보드 1위 아티스트인 Ty Dolla $ign의 협업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호소력 짙은 케이티 보이스톤과 Ty Dolla $ign의 솔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풍성함을 더했으며, 두 사람은 남다른 음악적 케미를 뽐내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05 ‘Love Kills'
멜로디와 신스가 번갈아 가며 나오는 빈틈 없는 전개와 케이티의 매력적인 저음과 고음의 팔세토 창법이 더해진 분위기 있는 재즈풍의 R&B 곡이다. 이 곡 역시 Kuya Production의 작품이다. 꿈속에 그려왔던 이상형을 마침내 찾게 되어 벅차오르는 행복한 마음을 가사로 풀어놓은 곡이다.
 
06 ‘Better Off’
 빈티지한 느낌의 재즈 편곡이 매력적인 R&B 곡이다. 곡 전체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코러스 패턴은 인상 깊으며, 케이티의 꺼끌꺼끌한 짙은 보컬이 더해져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누군가를 만나 외롭고 힘든 순간들을 겪다가 이별 후에 행복해진 예전의 내 모습을 되찾으며 혼자 남은 나를 자축하는 내용을 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