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단, 하나의 사랑 OST Part.1 (KBS2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OST Part.1 (KBS2 수목드라마)

공유하기

이문세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9.05.22
앨범소개
‘단, 하나의 사랑’은 사랑을 믿지 않는 발레리나와 큐피드를 자처한 사고뭉치 천사의 판타스틱 천상 로맨스를 그리는 KBS 2TV의 새 수목드라마로, 안방극장에 화려한 발레의 향연, 천상계 천사들의 신비로운 황홀경을 선사할 기대작이다. 

‘단, 하나의 사랑’ OST part1. ‘단비’는 주인공 단의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천사 단이 평범한 인간의 몸을 입고 발레리나 연서를 만나 좌충우돌 사건을 겪게 되면서 천사 단이 아닌 인간 단으로서 새롭게 깨닫게 된 사랑과 연민, 그리움에 대한 정서를 담았다. 

하늘에서 비가 올 때마다 잠깐씩 회복되는 천사의 능력으로 연서를 위기에서 구해주는 단이지만, 생각지 못한 생의 의미와 기쁨을 오히려 연서와의 관계를 통해 알게 되면서 비로소 단비를 만난 단의 심정을 섬세한 가사로 표현했다. 

이러한 곡의 감성은 자타공인 ‘명품 보이스’이자 한국 대중가요의 발라드 시대를 연 주인공 가수 이문세의 목소리를 통해 구현되며 ‘단비’가 가진 깊은 서정성을 극대화시켰다. 

8분의 12박자에 단정하게 흐르는 스트링과 피아노선율, 그리고 이문세가 전하는 아름다운 기다림의 메시지는 드라마 영상에 녹아들며 시청자들의 마음에 단비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Executive Producer : (주)빅토리콘텐츠
음악감독 : 최인희
기타 : 안지훈
피아노 : 김종천
스트링 : 융 스트링
Recorded by 서인석, 이상덕, 이승훈
Recorded at 드라마뮤직원 studio, 벨벳 studio, M studio, Bong Pyung
Mixed by 서인석 @ 드라마뮤직원studio
Mastered by 서인석 @ 드라마뮤직원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