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뮤지컬 벤허

뮤지컬 벤허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기타앨범 , 뮤지컬/공연 / OST
발매일
2019.08.10
앨범소개
시대를 뛰어 넘은 명작의 재탄생 [뮤지컬 벤허 OST] 발매 소식!

블록버스터급 창작 뮤지컬 [벤허]는 서기 26년, 제정 로마의 박해에 신음하는 예루살렘, 그 안에 사는 한 남자 ‘유다 벤허’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머니즘을 그려낸 작품으로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뮤지컬 벤허 OST]는 관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초연 라이브 넘버에 이어 새롭게 곡을 추가하고 완성도 높은 편곡으로 재편하여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뮤지컬 벤허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으로 최고의 찬사를 받았던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음악감독이 미국의 소설가 루 월러스(Lew Wallace)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하여 만든 그들의 두번째 창작 뮤지컬이다. 벤허는 제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11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는 쾌거를 이룩했고, 그 중 무대예술상, 앙상블상, 그리고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며 다시 한 번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뮤지컬 벤허 OST] 음반은 방대한 서사와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선율에 실렸던 공연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초연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쳤던 유준상, 박은태, 카이, 박민성, 민우혁, 아이비, 서지영을 포함해 한지상, 이정열, 린아, 문은수 등 새로운 캐스트가 합류한 이번 OST는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골고다’, ‘희망은 어디에’, ‘생존의 법칙’, ‘살아야 해’, ‘그리운 땅’, ‘운명’, ‘나 메셀라’ 등이 수록되었다. 

특별히 ‘골고다’는 [뮤지컬 벤허 OST] 음반의 주요 넘버 중 하나로 2017년 압도적인 가창력과 안정된 연기력으로 관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유다 벤허’ 역의 박은태가 부른 버전과 프랑켄슈타인에서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연기로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대체불가능한 무대를 보여준 한지상이 뉴 캐스트로 참여하여 부른 버전, 총 두 가지 버전의 ‘골고다’가 모두 포함돼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CREDITS]
Book & Lyrics by 왕용범
Music by Brandon Lee
Orchestration by 안희진
Music Arrangement by 홍예솔 이유진

Executive Production 마틴엔터테인먼트
Music Producer 이성준
Art Director 옥한나

Recording Studio 트리니티사운드 라우드벨스튜디오 로드뮤직 *성남아트센터(Track15)
Recording [트리니티사운드] 김시철 정준 공훈 김채윤, [로드뮤직] 송정욱, [라우드벨스튜디오] 박문수 
Mixing 김시철 
Mastering 박문수
Recording Vocal Director 마창욱

Photographed by 김덕화 채대한 김호근 (서울사진관)
Music Scripter 이승연
Album Designer 스튜디오샘
Publication & Printing 다보아이앤씨
Rent of Inst. 극동악기 (대표 김휘태)
Special Thanks (주)뉴컨텐츠컴퍼니

*Track 15 - Live Recording Engineered by 정연복 (문화음향) at 성남아트센터, 2018년 2월 10일 엄유민법콘서트 

Starring 유준상 박은태 카이 한지상 민우혁 린아 아이비 박민성 서지영 이정열 문은수 조상현 백시호 선재 박종배 권기중 김선 정설웅 유효진 이민재 정종락 현익창 이한울 백승리 권성일 김원빈 이재웅 이우진 박선영 신영찬 임태현 서종원 김재현 황성훈 진대웅 정찬우

Violin 김범구 조영은 전지혜 류아영 김명철
Viola 박용은 조푸름
Cello 정민영 박해덕
Clarinet 이승훈 김효정
Oboe 이법승 김다은
Flute 임진영 김정현
Trombone 권영민 최성민
Bass trombone 김태훈 윤영훈
Trumpet 김남철 박상범 유승철
Synthesizer 김창현 이하은
Drum 김택형 황요나
Bass guitar 백인철
Guitars 박성범
Percussion 박신혜
Piano 이유진 홍예솔 이소정
Electronic sound 김현석
Vice conductor 이송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