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헝헝

헝헝

공유하기

변화무쌍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9.08.14
앨범소개
개인의 감정에 서사를 맞춘 메세지
더욱 실험적이고 확고한 음악적 컬러로 무장한 밴드 변화무쌍의 두번째 EP

‘변화무쌍’은 보컬 이인혜, 피아니스트 이단비, 베이시스트 손병윤이 모여 만든 밴드다. 그간 홍대의 라이브 클럽을 중심으로 활동해왔다. 2016년 11월에는 첫 EP [언니의 조언]을 발매했고, 이 앨범은 2018년에는 영어 버전 [Sisters Advice]로 다시 한번 발매되기도 했다. 이 사이에 이인혜는 솔로 EP [변화무쌍]을 발매했다.

‘변화무쌍’이 발매하는 두 번째 EP [헝헝]은 지난 음반들과는 색이 확연히 다르다. [언니의 조언]에 비해 더욱 실험적이고, 확고한 음악적 색이 드러난다. [언니의 조언]이 사회가 강요한 여성성에서 벗어나 ‘나’ 로서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이번 음반은 조금 더 개인의 감정에 서사를 맞춘다.

관계를 위해 참아온 울음을 터뜨리거나(헝헝), 행복을 쫓아 달리다가 정작 행복을 잊는다고 말한다.(행복이 낄 틈이 없네) 앞선 두 곡 또한 개인의 감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변화무쌍’의 음원을 이미 들어봤다면, 전작과 이번 앨범이 어떻게 다를지 비교하며 들어보는 걸 추천한다. 새로운 이라면? 나만 아는 밴드 목록에 새로운 이름을 추가할 기회가 될 것이다.

-프리랜서 음악 칼럼니스트 심은보

*본 앨범은 경남 음악창작소 음반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Credit]
Composed by 이인혜
Lyrics by 이인혜
Arranged by 이인혜, Kim kate(4. 행복이 낄 틈이 없네)

Vocal by 이인혜
Bass by 손병윤
Keyboard by 이인혜
Drum by 한형원(2. 그림자, 3. 헝헝)
Guitar by 손시온(1. 그림자, 3.헝헝, 4. 행복이 낄 틈이 없네)
Midi Programming 이인혜
Chorus by 이인혜

Mixed by Kim kate @ Mad Flux Audio
Mastered by 강승희 @ Sonic Korea Mastering

Vocal, Drum, Bass Recorded by 최우재, 김태용 @ Ampia Studio
Guitar Recorded by 이인혜 @ SAJA Studio
Bass Recorded by Kim kate @ Mad Flux Audio

Album Image 이세린_반反하고 반하다_glass, paint_2018
A&R Earwire
Executive Producer 손병윤 
M/V Director Inkyung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