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UBESTAR

TUBESTAR

공유하기

TELEALLE (텔레알레)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9.09.12
앨범소개
추억의 디지털화를 시도하는 프로듀서 TELEALLE 의 첫 싱글 [TUBESTAR]

본인의 이야기를 주변에게 들려주고 공감을 얻는데 즐거움을 얻어왔던 프로듀서 TELEALLE는 항상 그의 이야기를 기록화 하고 싶어했고 그러한 표현 방식으로 ‘음악’을 항상 생각해왔다. 고교 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열망을 항상 품고 있던 그는 대학시절 밴드생활을 하며 핸드폰 녹음기, 아이패드의 개러지 밴드 어플로 본인의 창작욕을 해소해오다 2019년, 추억을 진지하게 담아내고 선보이기 위한 첫 단추를 끼우기 시작하였다.

첫 발표곡이 된 [TUBESTAR]는 한강 수상놀이기구를 탔던 추억을 회상하며 그때의 감정과 상황들을 레트로적인 느낌으로 표현하려 한 곡이다. 처음과 끝의 도시적인 엠비언스 사운드를 통하여 일상에서 탈출하고, 또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주었고 한강 위에 있는 시간이 꿈같이 느껴지게끔 표현하기 위하여 몽환적인 사운드를 구축하려 하였다.
"돌리러 가자"
한강 수상 레저 시설인 튜브스터를 타러갈때 친구들이 하는 말이다. 이 말이 모티브가 되어 곡에 영감을 주었고 후렴 부분을 구상할 수 있었다.
잠시나마 일상을 벗어나 한강 위에서 꿈같은 휴식을 보내는 광경을 상상하며 노래를 감상하면 프로듀서의 의도를 잘 알 수 있으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