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별 세는 밤

별 세는 밤

공유하기

정유진 & 수진 (Sujin)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12.02
앨범소개
‘메일 x 수진’ [별 세는 밤]

올해 5월에 'DM(매일이 선물)'이라는 곡으로 약 4년 만에 디아크 메인 보컬에서 솔로 가수로 홀로서기를 한 메일(Mail)과 2017년 “연애 초반” 이란 곡으로 데뷔한 ‘팍스차일드(PAXCHILD)’의 래퍼 ‘수진’이 MOT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 앨범에 참여하였다.
"별 세는 밤”은 2017년 팍스차일드가 발표했던 곡으로 원곡에서는 남자 보컬 하성의 감성이 묻어났다면 이번 여자 버전에서는 메일의 예쁘고 청아한 목소리로 재해석했다.

이 곡은 시처럼 서정적인 노랫말과 멜로디로 메마른 연애 세포를 다시 촉촉하게 적셔 줄 발라드이다. 또한, 감미로운 기타 연주에 달달한 메일(Mail)의 목소리, 그리고 허스키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수진의 랩이 더해져 듣는 이들의 아름다운 감성을 자극한다. 특히 이번엔 MOT 레이블의 자켓 디렉팅을 맡아주시는 '원드로잉' 아트디렉터 Byul(차한별) 작가가 일반적인 음반 자켓과는 차별화된 감각적인 한 점의 그림과도 같은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었다.

이번 곡은 막강한 프로듀서들이 포진해있는 ’MOT(엠오티)’ 레이블에서 프로듀싱한 곡으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우의 ‘이별행동’의 프로듀서이자 워너원 '술래', 벤, KARD, 소유X정기고의 작곡가 '박정욱'과 워너원, 샤이니의 작곡가 '김준일’의 세련된 프로듀싱과 랩퍼 `수진`의 감각적인 랩 가사가 곡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Credits]
Lyrics by 박정욱(MOT), 김준일(MOT), 2Hour(MOT), 수진(MOT)
Composed by 박정욱(MOT)
Arranged by 박정욱(MOT)
Guitar by 정수완
Keyboard by 박정욱
Bass by 박정욱
Recorded by PAX at MOT Studio
Mixed by 박성민 at meSUNshine STD.
Mastered by 박성민 at meSUNshine STD.

Executive Produced by 박정욱
Production Co-ordinator 박정욱, 김준일
Marketing & Online Promotion 황정기(JGSTAR)
Artist Management 장래혁
Art Direction & Design 차한별(Byul)
Hair 제레미(작은 차이), 이지(연남동 이발소옆미장원)
Make Up 유선영

Presented by M.O.T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