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BOUT LOVE

ABOUT LOVE

공유하기

길민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0.02.17
앨범소개
'길민' [ABOUT LOVE]

k-pop의 위상이 전세계를 강타하는 가운데 한국에서는 “미스트롯”에서 “미스터트롯”으로 이어지는 음악 예능이 대히트를 거두면서 한국 성인 가요가 또 다른 포스트 한류로 부상하고 있다. 예전부터 국악과 한국 전통가요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고 있던 음악 프로듀서 “김준선”이 “길민”이라는 엄청난 가능성의 신인을 제작, 프로듀싱하면서 2020년 초봄에 “미스터트롯”의 열기에 도전장을 내민다.

아이돌급 외모에 어려서부터 트로트 신동이라는 말을 들었던 “길민”은 우연한 기회에 김준선의 눈에 띄어 어렸을 적 막연한 꿈이었던 자신의 앨범을 내고 가수의 첫 발을 내딛는다. 
나름 오랜동안 가수의 꿈을 묻어두었던 만큼 이번 기회에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부끄럽지 않는 가수가 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올해 안에 베트남에서도 앨범을 내고 가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앨범의 타이틀이자 첫 번째 곡 “봄꽃, 내 님아(feat.김준선)”는 김준선이 싱어송라이터로서 2020년 준비하는 자신의 앨범에 실을 예정이었던 곡인데 “길민”을 위해 흔쾌히 내어준 전통 가요 스타일의 발라드이다. 전주의 해금 연주부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깊고 영원한 약속의 가사가 “길민”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으로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린다. 김준선이 “너를 품에 안으면” 이후에 자신이 가장 잘 쓴 곡이라고 자신하는 이유를 알게 된다.

두 번째 곡 “누나는 원자폭탄 Dynamic Highway”는 곡 자체의 트로트적인 매력이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장난기와 재치가 넘치는 음악이며 여기에 길민의 대선배 가수인 “남진”을 연상시키는 가창력에 웃음과 춤이 절로 나는 신나는 댄스곡이다.

세 번째 곡 “그 사랑에 2020”은 2008년 “얀”의 앨범에 타이틀 곡 “그 사랑에”를 2020년 감성으로 버클리 음대 출신 재즈 피아니스트 “심규민”의 세심한 연주와 함께 “길민”의 성인 가요와는 또 다른 스타일의 가창력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