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YSTOPIA

DYSTOPIA

공유하기

IMLAY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가요
발매일
2020.02.19
앨범소개
IMLAY, 세 번째 EP 앨범 ‘DYSTOPIA’ 발매!
WayV 양양 피처링 참여! 기대감 고조!

DJ이자 프로듀서인 IMLAY가 세 번째 EP 앨범 [DYSTOPIA]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해 8월 선행 싱글로 발매한 ‘Without U’를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한층 더 발전된 컨셉과 음악으로 임레이라는 세계에서 임레이라는 인물이 만드는 다양한 시공간을 표현하였다. 도시, 우주 등으로 그려지는 이번 작품 속 다양한 공간은 임레이가 구현하는 음악에 따라 자유롭고 유동적으로 변화하며 점차 확장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Asteroid’(아스테로이드)는 신스웨이브(Synthwave) 색이 가미된 퓨처베이스(Future Bass) 곡으로, 열정적이고 운명적인 사랑을 우주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중국 그룹 WayV(웨이션브이) 멤버 양양이 피처링으로 참여, 개성 있는 보컬로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 만큼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Track Review

01 DYSTOPIA
Composed & Arranged by IMLAY

‘DYSTOPIA’는 인더스트리얼 테크노(Industrial Techno) 장르로, 타이틀곡인 ‘Asteroid (Feat. 양양 of WayV)’와 연결되는 구성의 앨범 인트로 곡이다. ‘DYSTOPIA’는 유토피아의 반대어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나라'를 뜻하며, 가장 어두운 세계의 픽션을 표현하였다.

02 Asteroid (Feat. 양양 of WayV)
Korean Lyrics by 김우정 (Jam Factory)
Composed by IMLAY / Adriaan Persons
Arranged by IMLAY

‘Asteroid (Feat. 양양 of WayV)’는 신스웨이브(Synthwave) 색이 가미된 퓨처 베이스(Future Bass) 곡으로, 강렬한 베이스와 시그니처 리드 사운드가 특징이며, 피처링으로 WayV의 양양이 참여하여 큰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제목은 ‘소행성’을 뜻하며, 열정적이고 운명적인 사랑을 우주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3 Theory
Composed & Arranged by IMLAY

‘Theory’는 오리엔탈 트랩(Oriental Trap)이 가미된 퓨처 베이스(Future Bass)곡으로, 플럭사운드의 반복되는 멜로디와 다채로운 편곡이 특징이다. 그동안 다수의 작업물을 통해 표현해 온 동양적인 감성을 한 층 더 확장시켜 그만의 이론으로 뚜렷하게 표현하였다.

04 Without U (Feat. Danyka Nadeau)
Lyrics by Danyka Nadeau
Composed by IMLAY / Danyka Nadeau
Arranged by IMLAY

선행 싱글로 공개되었던 ‘Without U (Feat. Danyka Nadeau)’는 IMLAY의 시그니처 리드 사운드가 가미된 브레이크비트(Breakbeat) 스타일의 곡으로, 진정한 자신을 찾았다는 내용의 가사와 함께 발전된 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향해 질주하는 듯한 분위기를 사운드로 구현하여 그가 추구하는 새로운 세계관을 표현해냈다. 또한 Spinnin’ Records, Monstercat 등 세계적인 EDM 레이블에서 활동하고 있는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Danyka Nadeau가 피처링 및 작사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05 It's Ok
Composed & Arranged by IMLAY

‘It's Ok’는 레트로한 사운드와 강한 베이스 사운드가 특징인 퓨처베이스(Futurebass) 장르의 곡으로, 어두운 세계에서 빛을 향해 한 층 더 가깝고 속도감 있게 전진하는 모습을 표현하였으며, 위로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괜찮아' 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SM ENTERTAINMENT Co., Ltd.
Producer: SOO-MAN LEE
Music Producer: IMLAY
Music & Sound Supervisor: Hitchhiker
Mixed by IMLAY / 남궁진 @ SM Concert Hall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Presented by Scream Rec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