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2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2 (tvN 목요드라마)

공유하기

조이 (JOY)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20.03.20
앨범소개
지난 1996년 발표된 그룹 베이시스의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가 상큼 발랄한 조이의 목소리를 만나 약 24년만에 더욱 명랑한 곡으로 재탄생된다. 

편곡은 2인조 프로듀싱팀 룬디 블루스가 맡아 조이만의 ‘비타민보이스’ 매력을 한층 살렸다. 
원곡이 과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 리메이크 버전 역시 원곡의 리듬감과 멜로디를 최대한 살린 작품으로 완성됐다. 
여기에 조이의 맑고 청량한 목소리에 맞는 리드미컬하고 어쿠스틱한 요소들이 더해져 사랑스러운 가사의 느낌이 더욱 배가됐다.
특히 원곡이 발매된 1996년에 태어난 조이가 재해석한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는 어떤 곡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조이는 그간 레드벨벳 활동뿐 아니라 ‘위대한 유혹자’,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등 다수의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해 가창력을 뽐낸 바 있다. 
이에 따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의새 OST에서도 사랑스러운 소녀 감성을 제대로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는각 회차에 어울리는 테마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진아의 ‘LonelyNight’(론리 나잇), 조이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에이어 앞으로 매회 마다 새로운 테마곡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Credit]

Lyrics by 김희탐
Composed by 정재형
Arranged by 룬디 블루스

Guitar 이태욱
Bass 데일로그 
Drum 스노우맨 of 룬디 블루스
Chorus 정예원

Recorded by 이지홍 @SM LVYIN 스튜디오
Mixed by 홍성준 @개나리 싸운드
Mastered by 도정회&박준 @사운드맥스

OST Producer 마주희 MaOSTro @스튜디오 마음C
Project Manager 강연희 @스튜디오 마음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