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런일은

그런일은

공유하기

반하나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3.25
앨범소개
반하나 - ‘그런일은’ 
3 월25일 (수) 오후 6시 음원 공개

반하나가 화요비의 명곡 ‘그런일은’을 리메이크해 공개한다. 
3월 25일 (수) 오후 6시 공개되는 반하나 의 ‘그런일은’은 2001년 ‘화요비’ 의 1집 정규앨범 “My All”의 수록곡으로 발매한지 19년 만에 리메이크 됐다.
“그런일은”은 이현정 작곡 윤사라 작사의 발라드 곡으로 화요비의 1집 타이틀곡 Lie 의 후속 곡이다. 데뷔 초 박화요비의 순수하면서도 화요비만의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아직까지도 많은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는 곡이기도 하다.
이번 리메이크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보컬리스트인 반하나가 참여하였으며 반하나 만의 개성 있는 곡 해석은 물론 원곡 팬들의 기대해 부응할만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편곡에는 싱어송라이터 디어 (d.ear)가 참여하였으며 디어 특유의 멜로디가 돋보이는 편곡으로 “그런일은” 을 2020년에 완벽하게 재 탄생시켰다. 
“그런일은” 은 갑자기 찾아온 원치 않는 이별의 아픔을 애절하게 잘 표현한 발라드 곡으로 현재의 리스너들에게도 새로운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뮤직비디오는 촉망받는 신예 감독인 정희택 감독이 연출했다. 
‘그런일은’은 2018년 9월부터 꾸준히 6곡을 발매해온 리메이크 프로젝트 “리코드 ( RECODE )”의 시리즈 곡이다. 최근 2020년 1월에는 스탠딩 에그가 “헤어져야 사랑을 알죠”를 발표하였으며 발표와 동시에 음원 사이트에서 10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큰 반응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윤종신의 명곡이 밴드 잔나비를 통해서 재탄생한 “처음 만날때처럼”, 또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양파의 명곡 “애이불비”가 명품 보컬 윤현상을 통해서 리메이크 되어 또 다른 큰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렇게 과거의 명곡과 현재의 훌륭한 뮤지션을 이어주는 “리코드프로젝트”는 2020년 이미 발매된 스탠딩 에그의 ‘헤어져야 사랑을 알죠’와 “그런일은”을 포함하여 올해는 총 4곡을 발매할 예정이다. 다음 리메이크는 어떤 가수가 어떤 명곡을 현재의 리스너들에게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CREDIT]
Composed by 이현정
Lyrics by 윤사라
Arranged by 디어(d.ear)

Vocal 반하나
Chorus 이나래, 디어(d.ear)
Bass guitar 유웅렬
Elec guitar 유웅렬
Acoustic guitar 유웅렬
Piano 디어(d.ear), 전상민
String 디어(d.ear)
MIDI programming 디어(d.ear)

Recorded by 디어(d.ear) @SoundSharp
Mixed by 디어(d.ear) @d.ear Studio, 이춘목 @SoundSharp
Mastered by 성지훈 @JFS Mastering
Executive Producer SPOT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