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irth flower

Birth flower

공유하기

홍진영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0.04.01
앨범소개
홍진영 NEW Digital Single ALBUM [Birth Flower]

가수 홍진영이 새로운 앨범 [Birth Flower]로 돌아온다.

지난 2019년 발매한 정규 앨범 ‘Lots of Love’ 이후 약 1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하는 홍진영이 독립 후 첫 앨범을 발매한다. 홍진영의 새 앨범 [Birth Flower]는 ‘탄생화’라는 뜻으로 과거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꽃을 주고받는 것에서 영감을 얻었고 기존 소속사에서 독립 후 1인 기획사를 설립한 홍진영이 새로운 환경에서 다시 태어난 것과 같은 마음으로 새로운 출발의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사랑은 꽃잎처럼’은 ‘사랑’과 ‘꽃잎’이라는 키워드가 ‘탄생화’라는 주제를 더욱 빛나게 한다. 홍진영은 독립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작업에 참여했으며 스태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앨범 제작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데뷔곡 ‘사랑의 배터리’부터 ‘산다는 건’, ‘잘가라’, ‘오늘 밤에’ 등 홍진영의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해온 국내 최고의 히트 작곡가 조영수와 다시 한번 만났다.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다 피고 진 꽃잎으로 비유한 시적인 가사와 가슴을 울리는 세련된 라틴 멜로디가 더해진 ‘사랑은 꽃잎처럼’은 탱고 리듬을 바탕으로 한 스패니시 계열의 라틴 음악과 한국적인 트로트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으며 대세 장르로 급부상하고 있는 트로트 시장에서 홍진영의 신곡 ‘사랑은 꽃잎처럼’이 새로운 국민 송으로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redit]
Piano by 조영수
Keyboards by 이유진
Guitar by 정수완
Bass by 이재성
Chorus by 김현아
String by 융스트링
String Arranged by 신민

Recorded by 나수민 at Velvet Studio
Mixed by 최재영 at Velvet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