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유람

유람

공유하기

눙눙 (NUNNUN)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5.18
앨범소개
눙눙(NUNNUN) [유람]

버튼을 달칵 눌러 흐린 날의 하늘을 맑게 바꿀 수 있다고 상상해보자. 이 노래는 그렇게 시작한다. 드럼과 베이스는 작은 동물 둘이 엇갈려 걷는 발자국마냥 경쾌하고 부드러우며, 그 위로 햇볕의 조각, 흔들리는 길가의 들꽃, 날개를 빠르게 떠는 벌레처럼 생명력 넘치는 풍경이 펼쳐진다. 그리고 귓속으로 목소리가 날아든다. 힘을 빼고 편안하게 부르는 목소리는 봄의 시작을 여는 민들레 홑씨나, 그 홑씨를 싣고 흐르는 바람과 닮았다.

눙눙의 음악은 듣는 사람을 어떤 풍경 속으로 데려다 놓는 힘이 있다. ‘나의 여름, 너의 바다'에서는 발가락 사이로 파고드는 모래와 파도가 이끌고 온 거품 속으로, ‘초록은 여기에’는 한여름의 짙은 초록빛이 일렁거리는 언덕으로, ‘너와 나의 그림자를'은 안개가 내려앉은 새벽의 골목으로 이끈다. 이번의 ‘유람’은 연한 잎이 가득 올라온 숲길이 연상되는 노래다. ‘그곳으로 너를 초대할게’라는 노랫말처럼, 봄의 서막으로 초대하는 이 상냥한 곡이 많은 사람의 귓가에 가닿았으면 좋겠다.

-이응


[Credit]
Composed, Lyrics by 눙눙(NUNNUN)
Arranged by 눙눙(NUNNUN), 야노(YANO)

Vocal, Chorus, Bass, Guitar, Piano, Synthesizer 눙눙(NUNNUN)
Synthesizer, Programming 야노(YANO)

Recorded by 눙눙, 레코다메, 야노 @칭긔칭긔(Chingi Chingi)
Mixed by 야노(YANO)
Mastered by 야노(YANO)

Artwork by 이수지(leesujee.com)
Video by 이응(iiie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