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elight - The 2nd Mini Album

Delight - The 2nd Mini Album

공유하기

백현 (BAEKHYUN)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0.05.25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EXO 백현,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 공개!
타이틀 곡 ‘Candy’ 포함 총 7곡 수록! 웰메이드 R&B 앨범!
‘특급 솔로 가수’ 백현의 트렌디한 음악 감성 담았다!

EXO 백현이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백현이 작년 7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City Lights’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타이틀 곡 ‘Candy’를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의 R&B 장르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어, 백현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과 트렌디한 음악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히트 메이커 Kenzie, 인기 작곡가 DEEZ, 미국 유명 프로듀서 Mike Daley, 최정상 프로듀싱팀 Stereotypes, 세계적인 프로듀서 OMEGA, 싱어송라이터 Colde 등 국내외 뮤지션들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백현은 EXO 및 SuperM 멤버로서 뛰어난 가창력과 강렬한 퍼포먼스를 인정 받아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개인 활동을 통해서도 2019년 가온차트 기준 솔로 가수 음반판매량 1위를 기록함은 물론, 각종 드라마 OST, 컬래버레이션, 피처링 곡을 연속 히트시킨 바 있어, 새 앨범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트렌디한 R&B 장르의 타이틀 곡 ‘Candy’, 백현의 출구 없는 매력 어필송!

타이틀 곡 ‘Candy’는 중독성 있는 신스 사운드 위로 물결치듯 전개되는 트렌디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퓨처리스틱 R&B 곡으로, 가사에는 백현의 다채로운 매력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해 위트 있게 풀어냈다.

또한 ‘R U Ridin’?’은 백현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담은 R&B 트랩 곡으로, 칠한 비트와 멜로디, 사랑을 속삭이는 가사가 어우러져 있으며, ‘Bungee’는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바다에 빠져 헤엄치는 모습에 빗대어 표현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몽환적인 R&B 곡 ‘Underwater’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하는 마음을 백현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노래해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배가시켰으며, ‘Poppin’‘은 사랑을 느끼는 순간, 걷잡을 수 없이 터져 나오는 행복의 감정을 솔직한 가사와 세련된 감성으로 들려준다.

이 밖에도 떠난 후 잔상처럼 남아있는 연인을 유령에 빗대어 이별의 힘겨움을 표현한 곡 ‘Ghost’, 사랑의 끝과 이별의 시작 사이에 서 있는 연인에게 다시 사랑을 갈구하는 가사의 컨템퍼러리 R&B 곡 ‘Love Again’까지 총 7곡을 만날 수 있다.

Album Review

01. Candy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Mike Daley / Mitchell Owens / DEEZ / Adrian McKinnon
Arranged by Mike Daley / Mitchell Owens / DEEZ / 유영진

타이틀 곡 ‘Candy’는 중독성 있는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 위로 물결치듯 전개되는 트렌디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퓨처리스틱 R&B 곡으로, 히트 메이커 Kenzie, 인기 작곡가 DEEZ, 미국 유명 프로듀서 Mike Daley가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백현의 다채로운 매력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해 위트 있게 풀어낸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02. R U Ridin’?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Kenzie / Mike Daley / Mitchell Owens / Wilbart “Vedo” McCoy III
Arranged by Mike Daley / Mitchell Owens

‘R U Ridin’?’은 백현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담은 R&B 트랩 곡으로, 칠(Chill)한 비트와 멜로디, 사랑을 속삭이는 가사가 어우러져 도심 속에서 드라이브를 하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03. Bungee
Lyrics by jane
Composed by 이아일 / Royal Dive / Brian Cho / jane
Arranged by Brian Cho / Royal Dive

‘Bungee’는 유니크한 피아노 선율이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푸른 바다에 빠져 헤엄치는 모습에 빗대어 담았으며, 감각적이고 섬세한 표현들이 눈길을 끈다.

04. Underwater
Korean Lyrics by 이이진 (lalala studio) / 조미양 (lalala studio)
Composed by Andrew Choi / 김연서 / 밍지션 (minGtion)
Arranged by 밍지션 (minGtion)

‘Underwater’는 몽환적인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픔이라는 바닷속에 잠긴 마음을 백현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노래해,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극대화시킨다.

05. Poppin’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Jonathan Yip / Ray Romulus / Jeremy Reeves / Ray Charles McCullough II / August Rigo
Arranged by The Stereotypes

‘Poppin’‘은 최정상 프로듀싱팀 Stereotypes가 작업한 어반 비트의 힙합 R&B 곡으로, 사랑을 느끼는 순간, 걷잡을 수 없이 터져 나오는 행복의 감정을 솔직한 가사와 세련된 감성으로 들려준다.

06. Ghost
Korean Lyrics by JQ / Mola (makeumine works) / 강은유 (makeumine works) 
Composed by Klara Osk Eliasdottir / Alma Gudmundsdottir / Tony Ferrari / Larus Arnarson / Omega / Bram Inscore
Arranged by Leo / Omega / Bram Inscore

‘Ghost’는 세계적인 프로듀서 OMEGA가 곡 작업에 참여한 얼터너티브 R&B 곡으로, 댄서블한 트랙 위로 쏟아지는 듯한 트리플 리듬의 멜로디가 돋보인다. 가사에는 떠난 후에도 잔상처럼 남아있는 연인을 유령(Ghost)에 비유, 이별의 시간을 견디는 힘겨운 마음을 표현했다.

07. Love Again
Lyrics by Colde
Composed & Arranged by Colde / Stally

‘Love Again’은 싱어송라이터 Colde가 만든 컨템퍼러리 R&B 곡으로,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으며, 사랑의 끝과 이별의 시작 사이에 서 있는 연인에게 다시 사랑을 갈구하는 내용의 가사와 백현의 매력적인 저음이 조화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