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 are

We are

공유하기

Weeekly (위클리)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06.30
앨범소개
월화수목금토일 만나면 어떨까? 매일이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
위클리(Weeekly) Debut Album [We are]

“한번 뜨면 수군수군 난리 나는 Timeline,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선들이 Stop Stop”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 ‘위클리(Weeekly)’는 2018년 화제의 프로그램 JTBC ‘믹스나인’의 소녀 센터 이수진을 비롯한 먼데이(Monday),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Zoa), 이재희 등 7명의 멤버로 구성된 신예 걸그룹이다. 평균 만 17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연습 기간을 통해 다져진 탄탄한 실력과 10대의 생기발랄한 매력을 두루 선보이며, 데뷔 전부터 글로벌 K-POP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위클리’는 데뷔 전 멤버 캐릭터 필름 [The Weeekly Story]를 통해 멤버들의 풋풋한 비주얼을 소개하는 동시에, 서로의 시공간을 연결 짓는 ‘위클리’ 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펼쳐내며, 팬들의 상상력을 동원하는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시작하였다. 앞으로도 ‘위클리’는 이야기를 단순히 전달하는 방식을 넘어서 그들의 세계관 안으로 팬들을 직접 초대하여 함께 세계관을 완성하고, 보다 더 큰 궤도로 이를 확장해나갈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과 소통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No No No 아무도 날 못 말려! 하고 싶음 말야, 난 지금 꼭 하는 거야!” 

‘위클리’는 데뷔 앨범 [We are]를 통해 평범하면서도 매일 특별한 10대 소녀들의 못 말리는 일상과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자 하였다. 특히, 데뷔 전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선보인 바 있는 멤버 신지윤의 참여 곡이자 걸그룹 ‘위클리’의 공식적인 출발을 알리는 인트로곡 ‘Weeekly Day’를 비롯하여, ‘Universe’, ‘Tag Me (@Me)’, ‘Hello’, ‘Reality’ 등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솔직X당당함을 엿볼 수 있는 총 5곡의 트랙을 수록하여 10대들의 시선과 목소리를 친근하고 경쾌하게 풀어놓았다.

이 중, 타이틀곡 ‘Tag Me (@Me)’는 걸그룹 ‘위클리’가 지향하고자 하는 그룹의 방향성과 이미지를 대표한다. 로켓펀치 ‘BOUNCY’, ASTRO ‘Baby’ 등을 작곡한 CODE 9, Audi Mok, Tysha Tiar와 방탄소년단 ‘Filter’, NCT 127 ’영웅 (英雄; Kick It)’ 등을 작사한 danke가 참여한 팝 댄스곡 ‘Tag Me (@Me)’는 “Wait a minute”이라는 도입부부터 쉴 틈 없이 전개되는 파트마다 멤버들의 통통 튀는 에너지가 청량음료처럼 짜릿하게 전해지는 곡이다. 특히, 학교생활을 담은 가사를 재치 있게 풀어놓은, 스토리를 담은 무대 퍼포먼스로 글로벌 K-POP 팬들의 눈과 귀를 단숨에 매료시킬 예정이다.

“Tag Me Tag Me 지금 나를 불러! Dadadadadada 어디든지 달려!”

일 년을 365 조각으로 나누어 숫자를 붙이고, 하루를 일곱 조각씩 모아 일주일(Week)을 만들었다. 매일은 같은 길이로 쪼개진 시간의 단위일 뿐이지만, 각기 보석 같은 별의 이름이 붙여졌다. 기다리지 않아도 이내 찾아오는 일주일의 공전(公轉)처럼 매일 만나고 싶은 일곱 명의 별들, ‘위클리(Weeekly)’가 2020년 여름, 드디어 새로운 세계를 향한 출격 준비를 마쳤다.

[Track Review]
1. Weeekly Day
Lyrics by 신지윤 / Composed by 신지윤, MARCO / Arranged by MARCO
‘위클리’ 데뷔 앨범 [We are]의 본격적인 포문을 여는 인트로 넘버인 'Weeekly Day'는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을 선사한다”라는 그룹의 캐치프레이즈를 가사에 그대로 담아낸 Pure Pop 장르의 곡이다. 신시사이저와 Moog 듀오포닉 베이스, 기타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신선한 사운드 위에 ‘위클리’의 청아하고 깨끗한 음색이 곡에 생동감을 더했다. 특히, 멤버 신지윤이 작곡가 MARCO와의 협업으로 ‘위클리’ 만의 시그니처 곡으로 완성시켜 더욱 의미가 큰 곡이다.

2. Universe
Lyrics by Junzo, JQ, Tasco, 정일권 (makeumine works) /
Composed & Arranged by Tasco (makeumine works), Junzo
’Universe’는 좋아하는 대상에게 중력처럼 이끌리는 주인공의 설레는 감정을 재기 발랄한 가사로 표현한 팝 댄스 곡이다. 색소폰 리프와 그루브한 리듬이 인상적인 이 곡은 파워풀한 곡 구성에서 나오는 화려함과 ‘위클리’의 시원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에 에너지를 더한다. 또한, 이 곡에는 ‘위클리’의 ‘세계(Universe)’ 속으로 팬들을 초대하고 싶은, 멤버들의 특별한 메시지도 함께 담겨있다. 

3. Tag Me (@Me)
Lyrics by danke / Composed by CODE 9, Audi Mok, Tysha Tiar / Arranged by CODE 9
‘위클리’ 데뷔 앨범 [We are]의 타이틀곡인 ‘Tag Me (@Me)’는 경쾌한 기타 리듬과 러프한 베이스 연주가 인상적인 펑키한 팝 댄스 곡으로, 발랄하고 풋풋한 멜로디와 청량한 멤버들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로켓펀치 ‘BOUNCY’, ASTRO ‘Baby’ 등을 작곡한 CODE 9, Audi Mok, Tysha Tiar와 방탄소년단 ‘Filter’, NCT 127 ’영웅 (英雄; Kick It)’ 등을 작사한 danke가 참여한 팝 댄스곡 ‘Tag Me (@Me)’는 10대 소녀들의 생기 발랄한 에너지를 전해주면서도, 도무지 미워할 수 없는 자유분방함으로 ‘위클리’의 아이덴티티를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곡이다. 

4. Hello
Lyrics by 서지음 / Composed by David Anthony, Sophie White / Arranged by David Anthony
꿈을 항해 나아가는 길, 그 설레는 마음을 담은 ‘Hello’는 생기발랄한 신시사이저 리프와 청량한 벨(Bell) 소리, 그리고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의 에너지 있는 사운드가 만나 아기자기하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를 담아낸 곡이다. 오마이걸 ‘LIAR LIAR’, ‘컬러링북’, 이달의 소녀 ‘So What’ 등을 작업한 David Anthony와 러블리즈 ‘Ah-Choo’, IZ*ONE ‘FIESTA’ 등 수많은 걸그룹 히트곡을 작사한 서지음이 이 곡에 참여하였다.

5. Reality
Lyrics by 신지윤 / Composed & Arranged by 신지윤, BlueRhythm
‘Reality’는 앨범의 인트로곡인 ‘Weeekly Day’에 이어 멤버 신지윤이 작사·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Future Pop 베이스에 아날로그 악기를 배치해 곡의 조화로움과 완성도를 더한 곡이다. 반복되는 학교생활 속 우연히 발견한 작은 설렘들이 모여 재미있고 빛나는 꿈이 될 수 있다는 밝은 메시지가, 직접 가사를 쓴 멤버 신지윤의 캐릭터와 꼭 닮아 예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