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ame

Fame

공유하기

한승우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08.10
앨범소개
한승우 1st Mini Album 【Fame】
누군가를 위한 조건 없는 희생, ‘Sacrifice’
스물일곱 한승우의 고민과 진심을 담아낸 첫 번째 솔로 앨범

VICTON(빅톤)의 멤버 한승우가 데뷔 4년 만에 첫 번째 솔로 앨범 【Fame】을 발매한다.

명성, 명예를 의미하고 있는 한승우의 솔로 데뷔 앨범 【Fame】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승우의 명성을 입증하겠다는 각오를 담아냈으며, 가지고 있는 이름 그대로 “한승우”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또한, 이번 앨범 전 곡 한승우가 작사를 진행하였고, 완성도 높은 자작곡들도 수록되어 있어 한승우의 생각과 고민들을 솔직하게 들어볼 수 있는 앨범이다.

한승우의 첫 번째 솔로 앨범, 【Fame】의 타이틀곡 ‘Sacrifice’는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 이자 뮤지션인 JINBYJIN의 곡에 한승우가 단독 작사를 진행했다. Trap, Pop, R&B 장르가 유기적으로 녹아있는 곡으로,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조건 없는 희생을 하겠다는 내용을 가사에 담아내었으며, 그루브 있는 리듬감과 다이내믹한 구성을 통해 매 구성마다 다양한 한승우의 보컬 톤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어, 한승우의 반전적인 가창력을 들어볼 수 있는 곡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세상을 살면서 받은 상처들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담아낸 "Fever”, 더운 여름, 다 같이 신나게 놀아보자는 내용을 담아낸 시원한 힙합 사운드 "답장해", 완벽한 이성에게 헤어 나올 수 없는 심정을 노래한 댄서블한 R&B 곡 "원해", 항상 나의 숲이 되어준 팬들에게 이제는 내가 팬들의 숲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낸 곡 "forest”,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곡은 한승우가 본인을 돌이켜 보면서 나오게 된 R&B 발라드인 "철부지”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제 겨우 스물일곱의 한승우이지만, 그 나이가 겪기엔 버거운 상황과 오해들도 많았고, 혼자 감당하고 견뎌야 하는 일들이 무수히 많았다. 아프면서도 행복했던 4년의 시간들을 잘 견뎌냈다기보단, 시간들이 흘러 주었고 한승우는 그 흘러가는 시간을 열심히, 정말 열심히 살아냈으며, 그 결과물이 이 앨범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번 앨범은 항상 본인보다 팬들의 걱정이 앞섰던 한승우가 팬들에게 더 큰 행복을 주기 위함의 목적이지만, 한승우의 마음속에 자리 잡힌 불안함과 그간의 걱정, 고생들이 이번 앨범을 통해 조금은 내려지길, 팬들과 대중들이 주는 아낌없는 사랑을 온전히 본인이 누려보면서 하루하루 행복한 감정을 느끼며 살아가길, 그런 앨범이 되길 바라본다.


[Track Review]

01_Fever
Lyrics by 한승우, JINBYJIN
Composed by JINBYJIN, 한승우
Arranged by JINBYJIN
[Fame]의 포문을 여는 “Fever”는 한승우가 JINBYJIN 작곡가와 진행된 첫 세션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이다. Trap Pop 장르와 R&B 보컬 감성이 어우러지는 곡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받은 상처들과 고민들을 가사에 솔직하게 담아냈으며, 절규하듯 노래하는 한승우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02_Sacrifice
Lyrics by 한승우
Composed by JINBYJIN, Jakob Mihoubi, Rudi Daouk
Arranged by JINBYJIN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조건 없는 희생을 하겠다는 내용을 재치 있게 풀어낸 타이틀 곡 "Sacrifice”는 Trap, Pop, R&B 장르가 유기적으로 녹아있는 곡으로, 그루브 있는 리듬감과 다이내믹한 구성을 통해 매 구성마다 다양한 한승우의 보컬 톤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어, 한승우의 반전적인 가창력을 들어볼 수 있는 곡이다.

03_답장해
Lyrics by 한승우
Composed by 한승우, RAUDI
Arranged by RAUDI
“답장해”는 밝은 감성의 Pop 느낌이 가미된 R&B 곡이며, 여름에 맞는 시원한 느낌의 피아노와 신디 사운드가 들어가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유난히 덥고 답답한 이번 여름이지만 다 같이 신나게 나와서 놀아보자는, 어쩌면 그때가 하루빨리 왔으면 하는 바람을 가사에 담아냈다.

04_원해
Lyrics by 한승우
Composed by GDLO (MonoTree), Hyuk Shin (153/Joombas), JJ Evans (153/Joombas)
Arranged by GDLO (MonoTree)
섹시하면서도 댄서블한 R&B 스타일의 곡인 “원해”는 헤어 나올 수 없는 완벽한 이성에게 그 사랑만을 원한다는 내용과 도발적으로 사랑을 갈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힙합 알앤비와 어울리는 한승우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더욱 돋보이는 곡이다.

05_forest
Lyrics by 한승우
Composed by 한승우, 프라임보이
Arranged by 프라임보이, 김승준(Opendoor)
“forest”는 한승우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Lo-fi 한 소스들이 어우러진 어쿠스틱 기반의 힙합 알앤비 곡이다. 의도치 않은 오해들로 상처받고 힘들 때, 도망치고 싶던 적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나의 안전한 숲이 되어 주었던 여러분을 위해 이제는 내가 이 노래로 여러분의 숲이 되어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06_철부지
Lyrics by 한승우
Composed by KZ, 태봉이, 김혜광, FEB
Arranged by KZ, 태봉이
“철부지”는 캐치한 기타 리프와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이 특징인 팝 알앤비 장르로, 중독적인 훅 멜로디와 감정에 따라 변화하는 한승우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스물일곱의 한승우가 본인을 돌이켜 보면서 나오게 된 솔직한 심정에, 들을수록 울컥하는 마음과 시린 마음이 공존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