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lastic Hearts

Plastic Hearts

공유하기

Miley Cyrus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POP
발매일
2020.11.27
앨범소개
글로벌 팝 아이콘이 돌아왔다!
파격적인 컨셉으로
전세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시대의 뮤즈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현재 가장 핫한 두 디바의 만남,
두아 리파(Dua Lipa)의 피쳐링으로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은 새 싱글
Miley Cyrus feat. Dua Lipa ‘Prisoner’ 포함한 새 앨범 [Plastic Heart] 발매


선구적 아티스트인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가 RCA 레코드사(RCA Records)를 통해 오는 11월 27일 새로운 앨범 [Plastic Hearts]를 발매하며, 싱글 ‘Prisoner’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선 공개한다고 전했다. 항상 기상천외한 컨셉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던 마일리 사이러스는 앞서 발매한 싱글 ‘Midnight Sky’와 EP앨범 [She is Coming]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었고,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 미러(Black Mirror)'에서 ‘애슐리 오(Ashley O)’ 역에 분하며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Prisoner’는 또 다른 글로벌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의 피쳐링이 함께해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앨범 커버 아트 제작에는 시대를 대표하는 로큰롤 포토그래퍼 믹 락이 (Mick Rock)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작업으로 마일리 사이러스는 일찍이 믹 락과 호흡을 맞추었던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벨벳 언더그라운드(The Velvet Underground)의 루 리드(Lou Reed), 이기 팝(Iggy Pop) 등의 전설적인 아티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마일리 사이러스는 이번 앨범에 대한 소회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자필 편지로 전하며 팬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제가 당신을 무척 사랑하고 존중한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저는 2년 전부터 이 앨범을 준비해왔어요. 그 과정에서 음악 뿐만 아니라 제 인생에 대해서도 깨달았다고 생각했어요. 그것은 곧 저의 자아를 파악하게 된 것을 의미했죠. 그리고 큼지막한 작업을 마무리할 무렵, 모든 것을 잃고 말았어요. 음악과 관련된 대부분의 것들과 함께 말이죠. 모든 것이 바뀌어 버린 일이 있었거든요."

앞서 마일리 사이러스는 지난 2018년 캘리포니아 산불로 자택이 전소되어 큰 재산피해를 입은 바 있다. 당시 그녀는 재난구호기금으로 한화 약 6억원을 기부하는 선행을 보이며 주목받기도 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 화재 덕분에 제가 놓지 못하고 있던 무언가를 다 털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의 집은 모두 타버렸지만, 저는 잿더미 속에서 저 자신을 찾을 수 있었어요. 이번 EP를 위한 저의 일기장, 컴퓨터, 작업물까지 모든 게 사라졌으나 운이 좋게도 저와 함께 협업했던 분들이 백업본을 갖고 있었어요. 하지만 앞서 말한 상실감은 자서전이나 마찬가지인 제 음악에 있어 큰 공백이었고, 그 상태로 음반을 내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 생각해 발매를 미뤄왔어요. 이 이야기가 제 자서전 속 단편이었다면 '시작' 혹은 '끝'이라고 명명하고 싶어요. 비록 노래는 그런 느낌이 아닐지라도! 모두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저희 일곱 번째 스튜디오 레코드 [Plastic Hearts]를 소개합니다."

이처럼 마일리 사이러스는 이번 앨범을 자신의 자서전과 같다고 표현했다. [Plastic Heart]의 수록곡이자 두 디바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싱글 'Prisoner' 를 포함해모든 음원은  11월 27일 금요일부터 모든 음원 플랫폼과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