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aveller, No.201

Traveller, No.201

공유하기

하동균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0.09.21
앨범소개
Traveller, No.201 ‘처음 그대를 사랑했었던’ - 하동균

우리가 당연하게 누렸던 삶과는 달라진 ‘뉴노멀(New Normal)’ 시대가 도래함과 함께 찾아온 혼란과 두려움을 조금이라도 달래줄 수 있는 삶의 이야기를 ‘여행’이란 주제로 풀어가고자 하는 클래프 컴퍼니의 ‘Traveller’ 프로젝트.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의 ‘Where are you’에 이어 두 번째 주자로는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가진 대체 불가 뮤지션 하동균이 참여하였다. ‘처음 그대를 사랑했었던’은 누군가를 사랑한 시점부터 그리운 추억을 소환하여 과거의 시간을 회상하는 추억 여행을 담아내고자 하였다.

잔잔하면서도 일정한 호흡을 가지고 있는 건반 리프로 시작되는 초반부, 빈티지한 드럼과 일렉기타 특유의 몽환적인 중반부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처음 그대를 사랑했었던’은 신예 작곡가 B.BTAN이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작사는 B.B, 오수연, 김성희, 2oundtracking, CLEF CREW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추억 속을 반복적으로 여행하는 듯한 감정에 초점을 맞추어 스토리의 완성도를 높였다.

‘처음 그대를 사랑했었던’은 신진창작자를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창의인재 동반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진 작가 B.BTAN, 오수연, 김성희, 이예솔, 이예지, 한수민이 제작 전반에 함께하며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었다.

“누군가를 잊어야만 할 때, 이상하게도 기억은 반대로 그 사람을 가장 사랑했던 순간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할 때, 자꾸만 처음으로 되돌아 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담고 싶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온 세상이 어지럽고 답답한 시기. 아름다웠던 기억 속, 누군가를 사랑했던 모습들을 추억하며 위로를 얻길 바라봅니다.” - B.BTAN

[ Credit ]

Lyricist B.B(CLEF), 오수연(CLEF), 김성희(CLEF), 2oundtracking(CLEF), CLEF CREW
Composer B.BTAN(CLEF), CLEF CREW
Arranger B.BTAN(CLEF)

Vocal : 하동균

Keyboard : 구본근
Bass : 오이
Guitar : TAN
Chorus : B.B

Recording : 이경호 @VIBE Studio
Mixing : 고현정 @kokosound
Assist Engineer : 김경환, 지민우 @kokosound | POTG(박진우)
Mastering : 박정언 @HONEY BUTTER Studio

[ Promotion Video Production ]
Director : 임경철
D.O.P : 안병률
Gaffer : 김대민
EDIT / D.I : 이스터아일랜드
Hair / Mask up : 김남영, 최새물 | 이동길(Live Clip)
Stylist : 최하나(Stylist ONE) | 박재영(Live Clip)

Actor: 정상균
Agency: 원에스티엔터테인먼트

[Cover Artwork]
Photograph : 이종갑
Assistant : 윤혜진
Design : 오민@MINIsTREE

Artist Management : 배원호@마크 플레닛

Creative Planning : 이창원
Promotion Contents : 류지혜, 김희원, 방영재

A&R : 이예솔, 박찬호, 이예지, 한수민
International A&R : 김주영, 오유원

Executive Producer : 17HOLIC, Marple Jang for CLEF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