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ot without U

Not without U

공유하기

2Z (투지)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0.09.18
앨범소개
“희망의 나라를 향해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다.”
2Z(투지)의 새로운 멤버 ‘ZUNON’은 2020년 7월 6일 온라인으로 행해진 남아메리카 지역의 Fan meeting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 소개되었고, 2Z(투지)는 스스로가 밝힌 대로 ‘한대수’님의 1974년 작품인 ‘행복의 나라로’의 答歌(답가)격인 ‘한번 가 봅시데이’를 디지털 싱글로 발표하며 새로운 2Z(투지)의 항해를 시작했다.

세상에 밝히는 첫 번째 고백 ‘너 없이는 안돼’
2Z(투지)의 두 번째 싱글인 ‘(FromA 2Z)Not without U’는 이들만의 ‘꿈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하는 ‘초대장’이자 말 그대로 ‘너 없이는 안돼’라고 있는 그대로의 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고백’이기도 하다. 여기서 말하는 ‘너(U)’는 이들의 fandom name인 ‘FromA’이기도 하고 이들의 ‘음악’이기도 하다. “참 다행이다. 곧 눈을 뜨면 넌 내 옆에서 언제부턴가 그랬던 것처럼 ‘You & I, You & I, 둘이면 돼, 그걸로 돼’”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본 트랙은 언젠가는 깰 지 모르는… 그래서 더 간절하게 우리만의 꿈의 세계에서 영원히 함께 하고 싶다는 심정을 나타낸 곡이다. Intro의 건반으로 시작해 호진, 지섭, ZUNON으로 이어 지는 Vocal line이 매력적인 본 작은 듣는 이로 하여금 마치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밴드 음악의 특성인 다이나믹한 연주도 일품인 ‘(FromA 2Z)Not without U’는 범준과 ZUNON의 타악기 콤비가 발산하는 에너지 또한 백미이다. 특히 본 작품의 뮤직 비디오는 천 원짜리 지폐의 뒷면에 보이는 안동의 ‘계상 고택’을 주요 Location으로 ‘예(禮)’와 ‘미(美)’의 도시 안동의 자연과 한국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의미 있는 작품으로 완성되었으며, 이들을 사랑하는 해외 fan들에게 한국의 ‘미(美)’를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Untact의 시기에 내민 첫 번째 Contact
2Z(투지)의 새로운 항해가 속도를 내기 시작한 건 2020년 8월19일.
이들이 준비한 아담한 첫 번째 콘서트였으며, 아이러니컬 하게도 가슴 아픈 ‘Untact’의 시기에 이들은 세상과의 첫 번째 ‘Contact’을 시도했다.
그리고 다짐했다. 희망에 나라로 도착하는 그 순간까지 이 항해는 절대 멈추지 않을 거라는 걸…

■ 크레딧

*2Z(투지)
Vocal: 호진(HO JIN)
Guitar & Sub Vocal: 지섭(JI SEOB)
Bass & Rap: 정현(Jung Hyun)
Drums: 범준(BUM JUN)
Percussion, Keyboards, Sub Vocal: 주논(ZUNON)

Single Track: Not without U (04:17)

**Executive Producer: GOGO2020 / Art.K
*Chief Producer: 엄주혁
*Co Produced by 윤은석, 신공훈
*Management: 정영석
*Composed by 정한종, 신공훈, 엄주혁
*Lyrics by 정한종
*Arranged by 엄주혁, 윤은석
*Mixed by Alan JS Han
*Mastering @ Sonic Korea Mastering Studio / 채승균
*Recorded @ GoGo2020 & Studio one by 엄주혁, 윤은석
*A&R: Just GaRock(이현정, 우하나, Jeff Lee, 신공훈)
*Hair & Makeup Director - 이현정(Hair), 우하나(Makeup)
*Costume Collaboration: 이용범(Andre Kim Homme, 월계수 양복점)
*Photographer: 박지만
*Album cover artworks: 2Z
*Music Video Director: gogamdoc
*Distributed by 오감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