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앨리스 OST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 OST (SBS 금토드라마)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20.10.24
앨범소개
‘시청률 퀸’ 김희선과 제대 후 첫 복귀작으로 돌아온 ‘믿고 보는’ 주원이 만나 2020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힌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가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거머쥐며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앨리스’는 죽음으로 인해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된 남녀가 시간과 차원의 한계를 넘어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휴먼 SF 드라마로 흥미진진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주연 배우들의 강렬한 열연, 몰입도 있는 연출로 매회 뜨거운 화제를 받았다. 이번 올트랙 앨범에는 극의 주옥같은 장면에 실려 몰입도를 높인 노래에서부터 BGM까지 모두 수록되어 드라마를 완성시킨 음원들을 한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

걸그룹 ‘여자친구’의 보컬 ‘유주’의 음악적 변신을 엿볼 수 있었던 첫 번째 OST ‘Secret (Feat. ISHXRK)’은 다크 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의 노래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현실과 부딪히며 나아가는 극 중 주인공 ‘윤태이 (김희선 분)’와 ‘박진겸 (주원 분)’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발라드 요정 ‘벤’이 가창에 참여한 두 번째 OST ‘Whenever Wherever Whatever’는 벤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든 너의 곁에 있고 싶다는 ‘시간여행자’들의 간절함을 가사에 녹였다. 많은 시청자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던 OST Part.3 ‘별’은 극 중 주인공들을 별똥별에 비유한 곡으로 명품 발라더 ‘임한별’의 섬세한 보컬이 사랑하는 이에 대한 그리움과 아픈 마음을 노래에 잘 녹여내었다. 네 번째 OST ‘From You’는 실력파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N.Flying)’이 가창에 참여한 강렬한 사운드의 곡으로 보컬 ‘이승협’의 묵직한 저음과 ‘유회승’의 시원한 고음이 어우러져 영상에 긴장감을 한층 더 고조시켰다. 드라마의 대미를 장식한 마지막 OST ‘기억해요’는 시공간이 바뀌어도 사랑하는 이에 대한 마음과 기억은 영원할 것이라는 ‘시간여행자’들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감미로운 멜로디에 노을의 애절한 보이스가 더해져 짙은 여운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