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ISHARMONY : STAND OUT

DISHARMONY : STAND OUT

공유하기

P1Harmony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10.28
앨범소개
P1Harmony 1st Mini Album ‘DISHARMONY : STAND OUT’
평균나이 17.1세, 탄탄한 표현력과 독창적인 시선으로 관찰한 세상

P1Harmony(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여섯 명으로 구성되어 보컬?랩?퍼포먼스 등 각 포지션의 탄탄한 표현력과 세상을 바라보는 독창적인 시야로 자신들의 메시지를 음악으로 엮어내 데뷔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2020년 10월 28일 베일을 벗은 데뷔 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은 P1Harmony의 첫 번째 연작 테마 ‘DISHARMONY’의 첫 앨범이다.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세상을 구하기 위해 여섯 아이가 모여 희망을 찾아가는 P1Harmony의 세계관은 장편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통해 먼저 공개되며 가요계 정식 데뷔 전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DISHARMONY’ 테마의 첫 앨범명은 ‘눈에 띈다, 두드러진다’는 의미의 ‘STAND OUT’이다. P1Harmony는 부조화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에 대해 노래한다. 특히 스킷 트랙을 삽입하여 앨범 전반에 깔린 10대 또래의 현실에 대해 P1Harmony 멤버들이 겪었던 경험과 생각을 담았다.

새로운 영웅의 등장을 알리는 데뷔곡 ‘SIREN’
뒤틀린 세상에서 조화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P1Harmony 성장 서사의 서막

평균 나이 만 17.1세의 P1Harmony에게는 학교가 곧 세상의 전부. 이들이 본 세상은 각자가 꿈꾸는 자유로운 세계를 비집고 획일화된 기준을 주입하는 현실, 그리고 점수와 수치로 판단하는 경쟁사회였다. 이러한 부조화 상태의 전조를 느낀 멤버들은 틀을 부수고 성장하겠다는 선언을 하고(‘Intro; 틀 (Breakthrough)’), 각각 주체적인 존재로서 ‘SIREN’을 울리며 등장한다.

P1Harmony는 선택의 기회 없이 주어진 획일적인 삶을 던지고자 시도하기도 하고(‘네모네이드 (Nemonade)’) 현실의 벽에 부딪힐 때도 있지만(‘Butterfly’), 자신만의 멋과 생각을 소신 있게 표출하자는 메시지(‘이거지 (That’s It)’)를 통해 멤버들이 직접 쓴 노랫말로 일관되게 용기를 일깨운다. 트랙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은 앨범을 마무리하는 ‘Skit; Disharmony #1’을 통해 들을 수 있다.


1. Intro; 틀 (Breakthrough)
작사: P1Harmony / 작곡: 박수석, 서지은, Moon Kim, Tiyon ‘TC’ Mack (ICONICSOUNDS) / 편곡: 박수석, 서지은
P1Harmony의 첫 시작을 알리는 곡 'Intro; 틀 (Breakthrough)'은 Rock 요소가 가미된 힙합 장르의 곡으로, 도입부의 에너제틱한 보컬과 특색 있는 신스라인이 돋보인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하여 똑같은 틀에 미래를 가두려 하는 현실을 부수고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2. SIREN
작사: 한성호, J.DON, 인탁, 종섭 / 작곡: Tha Aristocrats, Maxx Song, Rodnae “Chikk” Bell, Tesung Kim / 편곡: Tha Aristocrats
SIREN이 울리면 그들이 나타난다. 타이틀곡 'SIREN'은 강렬한 Urban 비트와 묵직한 신디사이저, SIREN처럼 울려 퍼지는 중독성 있는 리프가 조화로운 힙합 댄스 곡으로, P1Harmony의 개성 있는 음색과 주체성을 담은 랩메이킹이 인상적이다.

3. 네모네이드 (Nemonade)
작사: 한성호, J.DON, 인탁, 종섭 / 작곡: Coach & Sendo, Siv Marit Egseth, Justin Philip Stein / 편곡: Coach & Sendo
'네모네이드 (Nemonade)'는 흔하지 않은 Tapping guitar 리프를 메인으로 하여 808 드럼, 시그니처 리드 등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디스토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절묘하게 배치한 곡이다. 네모난 세상에서도 둥글게 굴러가겠다는 자유분방하고 통통 튀는 가사가 매력적이다.

4. 이거지 (That’s It)
작사: P1Harmony / 작곡: 박수석, 서지은 / 편곡: 박수석, 서지은
플루트 리프를 기반으로 한 힙합 곡 '이거지 (That’s It)'는 단순한 악기 구성 속 개성 있는 랩이 특징적인 곡으로, 남들의 시선에 휘둘리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소신 있게 표출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만큼 멤버들만의 재치 있는 표현이 두드러진다.

5. Butterfly
작사: 한성호, 지웅, 인탁, 종섭 / 작곡: Tha Aristocrats, Maxx Song, Moon Kim, Louise Frick Sveen / 편곡: Tha Aristocrats
'Butterfly'는 트렌디한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Urban 장르의 곡으로, 온갖 장애물과 벽을 넘어 꿈을 향해 날아가려는 비장한 날갯짓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6. Skit; Disharmony #1
'Skit; Disharmony #1'는 현재 10대들이 처한 답답하고 불평등한 상황에 대한 P1Harmony 멤버들의 진솔한 생각을 담은 스킷 트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