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AI - The 1st Mini Album

KAI - The 1st Mini Album

공유하기

카이 (KAI)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0.11.30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EXO 카이, 첫 미니앨범 ‘KAI’ 공개!
타이틀 곡 ‘음 (Mmmh)’ 포함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 수록!
음악X퍼포먼스X스타일 신세계 연다!

EXO 카이가 자신의 이름을 건 첫 솔로 앨범 ‘KAI’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음 (Mmmh)’을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카이의 개성 있는 음악 색깔과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더불어 미국 유명 프로듀서 Mike Daley, 스타 프로듀서 ChaCha Malone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카이가 직접 의상 콘셉트와 스타일링에도 아이디어를 내는 등 적극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특히 카이는 EXO 활동을 통해 탁월한 퍼포먼스 실력과 스타일리시한 비주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Confession’, ‘Spoiler’ 등 콘서트에서 공개한 솔로곡으로도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을 입증한 만큼, 솔로 가수로서 새롭게 선사할 음악과 무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타이틀 곡 ‘음 (Mmmh)’, 카이의 자신감 있는 애티튜드 담은 직진 러브송!

타이틀 곡 ‘음 (Mmmh)’은 미니멀한 트랙 위에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처음 마주한 상대에게 끌리는 마음을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어조로 풀어냈다.

또한 ‘Nothing On Me’는 폭발적인 사운드가 희열을 선사하는 PB R&B 곡으로, 가사에는 감미로운 향기에 취해 상대에게 가까이 다가서는 찰나를 묘사했으며, ‘기억상실 (Amnesia)’은 매력적인 그루브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R&B 트랩 곡으로, 사랑에 빠진 순간, 과거의 기억들은 모두 잊고 연인에 대한 기억으로만 채우고 싶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밖에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대와 서로를 탐색하며 점점 매료되는 모습을 표현한 ‘Reason’, 한계를 벗어나 마음이 이끌리는 대로 자유롭게 즐겨보자는 내용을 담은 몽환적인 ‘Ride Or Die’, 처음 만난 낯선 이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끼고 대화를 건네는 상황을 그린 ‘Hello Stranger’까지 총 6곡을 만날 수 있다.

Album Review

01. 음 (Mmmh)
Korean Lyrics by jane / JUNNY
Composed by Keelah Jacobsen / Cameron Jai / JUNNY / jane
Arranged by Keelah Jacobsen / Alawn

타이틀 곡 ‘음 (Mmmh)’은 미니멀한 트랙 위에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처음 마주한 상대에게 끌리는 마음을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어조로 풀어냈다.

02. Nothing On Me
Korean Lyrics by 황유빈
Composed by Jake Torrey / Michael Matosic / Luke Niccoli
Arranged by Luke Niccoli

‘Nothing On Me’는 무거운 베이스 그루브가 특징인 PB R&B 곡으로, 후렴구의 폭발적인 사운드가 터지는 듯한 희열을 선사하며, 가사에는 감미로운 향기에 취해 상대에게 가까이 다가서는 찰나를 묘사했다.

03. 기억상실 (Amnesia)
Korean Lyrics by 이스란
Composed by Joe Thibodeau / Bryant Thompson / Rian Ball
Arranged by Joe Thibodeau

‘기억상실 (Amnesia)’은 매력적인 그루브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R&B 트랩 곡으로, 사랑에 빠진 순간, 과거의 다른 기억들은 모두 잊고 연인에 대한 기억으로만 채우고 싶다는 남자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04. Reason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Mike Daley / Mitchell Owens / Michael Jiminez
Arranged by Mike Daley / Mitchell Owens

‘Reason’은 미국 유명 프로듀서 Mike Daley가 작곡한 프로그레시브 R&B 곡으로, 미니멀한 클럽 음악에 중독적인 808 패턴이 더해졌으며, 가사에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대와 서로를 탐색하며 점점 매료되는 모습을 담았다.

05. Ride Or Die
Korean Lyrics by 김연서
Composed by ChaCha Malone /David "Yungin" Kim / Chucky Kim/조미쉘(Singing Beetle) / Adrian McKinnon
Arranged by ChaCha Malone / David "Yungin" Kim / Chucky Kim

‘Ride Or Die’는 스타 프로듀서 ChaCha Malone이 작업한 PB R&B 곡으로, 동양적인 기타 사운드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한계를 벗어나 마음이 이끌리는 대로 자유롭게 즐겨보자’는 내용의 가사가 눈길을 끈다.

06. Hello Stranger
Korean Lyrics by 황유빈
Composed by Rob Grimaldi / Theron Thomas / Ivory Scott
Arranged by Rob Grimaldi

‘Hello Stranger’는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프로그레시브 R&B 곡으로, 가사에는 처음 만난 낯선 이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건네는 상황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