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로 바꾸자

나로 바꾸자

공유하기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12.31
앨범소개
RAIN X JYP 역대급 콜라보

언제나 새롭고 완벽한 퍼포먼스로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는 아티스트 비와 박진영이, 뉴 잭 스윙(new jack swing) 장르의 곡 '나로 바꾸자'를 공개했다. 한 여자를 두고 다투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가사로, 뮤직비디오에서 역시 흥미진진한 두 남자의 대결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나로 바꾸자'는 강력한 8 beat 리듬에 아날로그 사운드를 얹는 것이 특징인 90년대 대표 댄스 장르, 뉴 잭 스윙의 분위기를 완벽히 재현한 곡이다.

자신의 퍼포먼스의 밑바탕이 되었던 아티스트로 언제나 마이클 잭슨과 바비 브라운을 꼽았던 박진영이지만, 바비 브라운이 선구한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을 선보이는 것은 데뷔 후 27년만에 처음이다. 애제자 비를 위해 자신의 히든 카드를 꺼내 들은 박진영과 그에 부응할 비의 만남에 기대가 더해지는 이유다.

두 사람에게 빼 놓을 수 없는 '춤' 역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나로 바꾸자'의 안무는 일명 '토끼 춤'이라 불렸던 ‘Running man’ 춤을 포함, 90년대 유행 춤들을 제대로 녹여냈다. 듀엣으로 연출할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로 상상 그 이상의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작사: J.Y. Park "The Asiansoul"
작곡: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J.Y. Park "The Asiansoul", 홍지상
Original publisher JYP Publishing (KOMCA)
All instruments by J.Y. Park "The Asiansoul", 홍지상
Computer programming by 홍지상
Background vocal by J.Y. Park "The Asiansoul"
Recorded by 엄세희 at JYPE Studios
Mixed by 이태섭 at JYPE Studios
Mastered by Chris Gehringer at Stergling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