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ittle Forest

Little Forest

공유하기

짙은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1.01.19
앨범소개
부캐의 시대를 맞아 저도 '질러썽'이라는 부캐를 만들었습니다.
소소하게 지른 것, 가본 곳, 읽어본 것들을 리뷰하면서 노래를 만들어서 붙여보는 기획이죠.
아직 몇 개 올리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덕분에 영감들을 받아 노래를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나름 감사한 일이죠.
그 중에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보고 그리고 실제 영화에서 나왔던 경북 군위에 있는 혜원의 집 등을 답사하면서 노래로 만든 이 곡 Little Forest를 여러분들께 선보입니다.

영화는 지금 그리고 미래를 얘기하면서 어린 시절의 엄마와 나를 화해시키려 합니다. 어쩌면 유년의 나와 지금의 나가 만나게 되는 공간일 수도 있습니다.
공간,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가진 힘이 큰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사는 나의 삶과 이 작은 숲에서 사는 삶은 정말 다르죠.

물론 숲 자체가 공간적 배경으로 많이 나오진 않더군요.
역시 숲은 바라보라고 있는 곳 아닐까 싶어요. 언제나 옆에서 뒤에서 바라봐 주면서 힘들 때면 와서 쉬라고 하는.
영화에서는 엄마와의 추억으로 그 숲을 설명하고 있다고 느껴졌고 저는 저 나름대로 유년의 기억들이 그랬습니다.

숲들을 돌아보면서(유튜브 채널에 올렸던 것처럼) 추운 겨울에 따뜻함을 많이 느꼈고 노래를 만들면서는 애증의 대상이었던 어린 시절과 나름 화해한 것 같습니다.
노래가 여러분에게도 유년 시절을 아름답게 채색해주는 그런 시간이면 좋겠습니다.



Lyrics & Composed by 성용욱
Arranged by 주대건
Vox & Chorus 성용욱
Mix & Mastering 주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