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뒤돌아보지 말아요

뒤돌아보지 말아요

공유하기

젝스키스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2.05
앨범소개
SECHSKIES SINGLE ALBUM ‘뒤돌아보지 말아요’

젝스키스의 합숙 라이프 예능 ‘삼시네세끼’에서 유희열x젝키가 내건 공약이 목표를 달성하며 성사된 프로젝트가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그냥 발라드 하나 부르기로 했는데 어쩌다보니 일이 커져 신곡까지 만들게 되고, 모두의 심정을 담은 노래가 나오게 되었는데 제목이 바로 ‘뒤돌아보지 말아요'〉 라는 제목을 축약한 타이틀이다.

이번 프로젝트명이자 신곡명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이별 후 연인간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장수원 멤버별 각양각색의 보컬과 유희열의 프로듀싱이 더해져 빛을 제대로 발휘했다.

프로젝트 제작 라인업도 막강하다. 나영석PD 사단이 앨범 제작기를 예능으로 담아냈고, 신원호 PD 사단이 M/V 제작에 투입되어 풍성한 볼거리까지 제공한다.

유희열과 김이나가 의기투합하여 만들어 낸 ‘토이 감성’ 발라드와 각자의 개성이 더해진 젝스키스의 특별한 만남이 기대된다.

1. 뒤돌아보지 말아요
작사 : 유희열, 김이나
작곡 : 유희열
편곡 : 임헌일, 유희열

Drums by 박은찬
Bass by 이수형
Guitar by 임헌일
Piano by 전진희
Synthesizer by 송성경, 임헌일
MIDI Programming 임헌일
Chorus by iHwak

Recorded by 남정우 @ YG entertainment
Mixing by 남정우 @ YG entertainment
JASON ROBERT @ THELAB, LOS ANGELES
Mastered by CHRIS GEHRINGER @ STERLING SOUND, NYC

아련하고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와 감성적인 피아노의 아르페지오 위에 섬세한 멤버들의 목소리가 얹혀 귀를 사로잡는다.

곡의 섬세한 감정선을 잘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젝스키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발라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