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ET IT OUT

GET IT OUT

공유하기

APOKI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2.22
앨범소개
“APOKI(아뽀키)” 2021년 2월 22일 PM.18:00 드디어 베일을 벗다.

2019년 4월 Youtube를 통하여 처음 모습을 드러낸 “APOKI”는 2년 이란 긴 시간 동안 꾸준한 업로드를 통해 ‘커버댄송’ 이라는 “APOKI” 만의 장르를 개척해 왔고,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친밀한 소통을 이어 오며 YOUTUBE, TIKTOK, INSTAGRAM에서 약 226만 명의 팔로워를 이끄는 등 전 세계 버추얼 인플루언서 5위 슈퍼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 오던 “APOKI”는 돌연 2020년 12월 30일 라이브 방송에서 팬과 전화 연결을 하다 SOS 모스 신호를 받고 우주로 떠나게 된다.

이후 무려 2주 동안 라이브를 통해 우주로 향하는 우주선 내부의 모습을 생중계했다. “APOKI”의 팬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APOKI의 행방에 대해 제각기 실마리를 풀어 나갔고, “APOKI”는 단서를 전달하듯 방송 중간중간 모스부호를 보내기도 했다. 그리고 2021.01.12 달나라에 착륙한 영상을 마지막으로 생방송은 끝이 났다.

마침내 긴 여정의 종착지를 알리듯 “APOKI”의 첫 싱글 2021.02.22. 〈GET IT OUT 〉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지금까지 기존 K-Pop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이며, 이를 “Virtual K-Pop”이라 분류할 수 있을 듯하다. “APOKI”의 데뷔 싱글 〈GET IT OUT〉은 트렌디한 HOOK이 특징적이며 “APOKI”만의 감각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소속사 VV엔터테인먼트 측은 빌보드 탑을 찍은 지구 내 최고의 음악가들과 협업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결코 “APOKI”가 아니면 보여줄 수 없는 우주를 배경으로 뮤직비디오가 촬영되었으며,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으로도 괄목할 만한 뮤직비디오라 여겨진다.

이처럼 “APOKI”는 기존의 가수들과는 다른 “Virtual K-Pop”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한동안 K-Pop 아이돌 그룹들 사이에서도 ‘세계관’이라는 것이 트렌드처럼 번졌고, 대부분은 음악적 서사에 국한되어 세계관이 진행됐다. 하지만 “APOKI”는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하여 그 안에서 살아가며,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 K-Pop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Virtual K-Pop의 새로운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는 듯하다.

앞으로 “APOKI”는 공식 YOUTUBE, TIKTOK, INSTAGRAM을 통해 “APOKI”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라 VV엔터테인먼트가 입장을 밝힌 만큼, “APOKI”가 풀어 나갈 “APOKI”의 세계를 주목해 볼 만하다. “끝이 없이 펼쳐져 있는 네 미래를 보며 뻗어 나가려는 빛을 막지 마” 〈Get it out 가사 中〉 라는 “APOKI”의 가사처럼 앞으로 그녀의 뻗어 나갈 길이 기대가 되는 새로운 모델의 가수 “APOKI”. 단연코 “APOKI”는 도래할 미래 엔터 시대의 새로운 획을 그을 것이다.


〈Credit〉

Lyrics by Jinooya
Composed by Melanie Fontana Schulz, A-Dee ,Co-chlear
Arranged by A-Dee, Co-chlear

Chorus by APOKI

Recorded by 김태현 at C-jes Studio
Mixed by Jaime Velez at Blackwood Studio
Mastered by Chris Gehringer at Sterling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