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UTOPIA

UTOPIA

공유하기

IMLAY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가요
발매일
2021.02.24
앨범소개
IMLAY, 네 번째 EP 앨범 ‘UTOPIA’ 발매!
밝고 희망찬 분위기의 총 5곡 수록! NCT 천러, 예서 피처링 참여!

DJ 겸 프로듀서 IMLAY의 네 번째 EP 앨범 ‘UTOPIA’가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건네는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총 5곡으로 구성, IMLAY 세 번째 EP 앨범 ‘DYSTOPIA’와 대조되는 밝고 흥겨운 분위기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특히 IMLAY는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기존 앨범과는 달리 가창에도 직접 참여해 개성 넘치는 음악 색깔을 보여주며, NCT 멤버 천러와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예서가 피처링으로 호흡을 맞춰 매력을 한층 더했다.

타이틀 곡 ‘Too Good’은 퓨처 베이스가 가미된 미드 템포 장르의 곡으로, 다채로운 신스 구성과 효과음, 아르페지오가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미래에 대한 소망과 다짐을 표현한 가사와 NCT 천러의 부드러운 음색이 매력적이다.

또한 인트로 곡 ‘UTOPIA’는 어쿠스틱에서 일렉트로닉으로 전개되는 사운드 구성을 통해 IMLAY가 생각하는 현재에서 미래로의 음악적 방향성을 표현했으며, ‘Airplane Mode’는 청명한 사운드의 리드 신스와 덥스텝이 어우러진 퓨처 베이스 장르의 연주곡으로, 비행기, 핸드폰 등의 독특한 효과음을 리듬악기로 활용해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Left The City’는 다채로운 코드 구성과 후렴구의 디스토션된 보컬 효과음이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팝 스타일의 퓨처 베이스 장르 곡으로, IMLAY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통해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으며, ‘Save The World (Feat. YESEO)’는 ‘지구를 위해 모두 노력하면 바꿀 수 있다'는 가사의 캠페인 곡으로,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예서가 작사, 작곡 및 피처링에 참여해 IMLAY와 호흡을 맞췄다.

Album Review

01 UTOPIA
Composed & Arranged by IMLAY

앨범의 인트로를 장식하는 'UTOPIA'는 퓨처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어쿠스틱에서 일렉트로닉으로 전개되는 사운드 구성을 통해 IMLAY가 생각하는 현재에서 미래로의 음악적 방향성을 표현했다.

02 Too Good (Feat. 천러 of NCT)
Korean Lyrics by 맹지나
Composed by IMLAY / Jacob Criborn / Benjamin Ingrosso
Arranged by IMLAY

타이틀 곡 ‘Too Good’은 퓨처 베이스가 가미된 미드 템포 장르의 곡으로, 다채로운 신스 구성과 효과음, 아르페지오가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NCT 멤버 천러가 피처링해 감미로운 보컬로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너무 좋아서 믿어지지 않는다’는 의미의 후렴구 가사 “Too Good To Be True”로 미래에 대한 소망과 다짐을 표현했다.

03 Left The City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IMLAY

‘Left The City’는 다채로운 코드 구성과 후렴구의 디스토션된 보컬 효과음이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팝 스타일의 퓨처 베이스 장르 곡으로, IMLAY가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가창과 피아노 연주도 직접 맡아 눈길을 끈다. 가사에는 도시를 벗어나 삶을 돌아보며 느낀 IMLAY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통해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04 Airplane Mode
Composed & Arranged by IMLAY

‘Airplane Mode’는 청명한 사운드의 리드 신스와 덥스텝이 어우러진 퓨처 베이스 장르의 연주곡으로, 비행기, 핸드폰 등의 독특한 효과음을 리듬악기로 활용해 듣는 재미를 더하며, 마치 비행기를 타고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05 Save The World (Feat. YESEO)
Lyrics by IMLAY / YESEO
Composed by IMLAY / YESEO
Arranged by IMLAY

따뜻한 무드의 퓨처 하우스 장르 곡 ‘Save The World’는 ‘지구를 위해 모두 노력하면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곡으로,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YESEO (예서)가 작사, 작곡 및 피처링에 참여해 IMLAY와 호흡을 맞췄다.

Executive Producer: SM ENTERTAINMENT Co., Ltd.
Producer: SOO-MAN LEE
Music Producer: IMLAY
Music & Sound Supervisor: 유영진, Hitchhiker
Mixed by IMLAY @ Fogtown Studio, 남궁진 @ SM Concert Hall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Presented by Scream Rec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