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별행동

이별행동

공유하기

정유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3.16
앨범소개
"다 알고 있었어 다른 여자를 사랑했잖아"
"그런데 어떻게 넌 나를 사랑한단 말을 할 수가 있어?"

이별의 순간..
남자는 예전과 달라진 여자의 태도에 사랑이 식어 버렸냐며 섭섭한 마음을 드러내고, 여자는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진 걸 알면서도 애써 모른 척해왔던 감정이 폭발을 하고 만다.
입 밖으로 내뱉는 순간 이별이라는 걸 알기에 꾹 눌러 왔던 여자는 오늘 이별행동을 결심한다.

이번 신곡 "이별행동"은 2019년 10월에 발매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이우의 "이별행동"을 여자의 입장과 관점으로 왜 이별해야만 했는지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을 담아낸 곡이다.

이우의 "이별행동"이 발매가 된 직후 정유진이 본인의 유튜브에 커버 형식의 답가로 커버 영상을 올렸는데, 그 영상이 인터넷상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주변에서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 정식 발매로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이번 곡은 이우 `이별행동`을 프로듀싱했으며, 이우 `이별자리`를 비롯해 김호중 `살았소`, 워너원 '술래' 등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MOT(엠오티)' 레이블 대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박정욱'과 작곡가 '김준일’이 참여하여 정유진만의 감성 발라드를 완성하였다. 

정유진은 2019년 첫 솔로 싱글 'DM(매일이 선물)'을 시작으로 최근 첫 번째 미니 앨범 '오늘부터 1일'을 발표하며 꾸준히 음악적 성장을 해왔다.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슬픈 감정을 절제하듯 눌러 담아서 표현하다가 후반부에 폭발하듯 몰아치는 고음으로 이별의 아픔을 쏟아냈다.

정유진은 'Mnet 보이스코리아'에 이어 MBN 예능프로그램 '미쓰백' 에 출연했으며, 단독 콘서트와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Credits]

Lyrics by 박정욱(MOT) 김준일(MOT) 황정기
Composed by 박정욱(MOT)  
Arranged by 박정욱(MOT) IRO(MOT)  
String Arranged by IRO
Guitar by 정수완
Drum by 곽준용
Bass by 박정욱
Piano by IRO 박정욱
Recorded by Pax at MOT Studio
Mixed by 박성민 at meSUNshine STD. 
Mastered by 박성민 at meSUNshine STD. 

Executive Produced by 박정욱 (MOT Ent) 
Production Co-ordinator 박정욱, 김준일 (MOT Ent)
Marketing & Online Promotion 황정기 (JG-STAR / JG Ent)
Artist Management 장래혁 (MOT Ent)
M/V Actor 강희지, 이용호
M/V Producer / Director 김예슬 (JG-STAR / JG Ent)
M/V Line Producer 이풍일 (JG-STAR / JG Ent) 
Director of Photography 신용섭 (JG-STAR / JG Ent)
Art Direction & Design 이일형, 차한별 (Byul), Special.J (MOT Ent)
Hair 박정아 (파시노) 
Make Up 신여울 (파시노) 

Presented by M.O.T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