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INARY CODE

BINARY CODE

공유하기

원어스 (ONEUS)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5.11
앨범소개
원어스(ONEUS) 다섯 번째 미니 앨범 [BINARY CODE] 발매


- 우주의 시작. 음과 양. 둘이지만 하나이며 0과 1로 나뉜 너와 나는 가장 완벽한 존재 

- 블랙 미러 속 비친 진정한 너와 나의 마법 같은 순간을 담은 원어스(ONEUS)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


현 4세대 보이 그룹의 선두주자 원어스(ONEUS)가 2021년 5월 11일, 다섯 번째 미니 앨범 ‘BINARY CODE’를 발매한다. 매 앨범 커리어 하이를 갱신하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는 원어스(ONEUS)는 국내에 이어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미국 케이팝 앨범 및 송 차트와 해외 차트에서도 단연 확실한 영향력을 보이는 그룹이다. 지난 첫 정규앨범 [DEVIL]에서 보여줬던 파격적인 변신에 이어 자타공인 ‘무대 천재’라는 그들의 수식어처럼 이번에는 또 어떤 콘셉트 장인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결국 0과 1만 남아 있지, Connect with US’

원어스(ONEUS)의 'BINARY CODE’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BINARY CODE’ 안에서는 모든 게 조화롭다. 나와 타인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나의 모습까지도. 

이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이며, 0과 1 사이의 어느 것을 둘이라 구분할 수 없는 완전한 관계를 나타낸다. ‘BINARY CODE’를 통해 마침내 원어스(ONEUS) Phenomenon이 열린다.


타이틀곡 ‘BLACK MIRROR’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대어 만든 곡이다. 이분법적인 현실 속에서 벗어나 마법 같은 일들이 펼쳐지는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 원어스(ONEUS)의 새로운 모습도 여과 없이 보여준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은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RBW가 자랑하는 최상의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한 곡으로, 펑키한 베이스 위에 메인 보컬 서호의 감미로운 허밍이 귀를 사로잡으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매력의 원어스(ONEUS)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01. BLACK MIRROR 

Lyrics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서용배(RBW), 베이식(Basick), Inner child(Monotree), RAVN

Composed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서용배(RBW), Inner child(Monotree)

Arranged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서용배(RBW)


모든 예술과 언어가 통하는 꿈의 공간. 바빌론. 

어느 곳이든 갈 수 있고 모든 것을 소통할 수 있는 시대에 도래했다. 현대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의 어두운 화면 속은 모든 것이 통하는 꿈의 공간이지만, 그 속에 갇힌 현대인들의 현실을 표현했다.

펑키한 베이스 위에 청량한 탑 라인은 꿈같은 시간을 선사하고, 캐치한 라인에 미니멀해지는 Drop 구성이 귀를 매료시킨다. 


BLACK MIRROR를 통해 서로에게 조금 더 집중하자는 원어스(ONEUS)의 메시지를 전한다.


02. Connect with US 

Lyrics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RAVN, 이도

Compos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Arrang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0과 1로 구성된 작은 프레임에 사는 우리들. 

시공간을 뛰어넘어 우린 서로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담담한 기타 사운드가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우리를 표현한다. 차분하지만 세련된 비트에 녹여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다. 

전작 [DEVIL]의 Outro 곡으로, 원어스(ONEUS)가 연결하는 또 다른 세계에 대한 복선의 역할을 하며 이번 앨범의 기대감을 높인 곡이다. 


03. 물과 기름 (Polarity) 

Lyrics by 코코두부아빠(RBW), RAVN, 이도 

Composed by 코코두부아빠(RBW), RAVN

Arranged by 코코두부아빠(RBW)


다른 밀도로 섞일 수 없는 극성의 물질. 물과 기름.

그루브한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R&B 곡으로 실키한 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재치 있는 테마로 두 사람 사이의 감정을 몽환적이고 섬세한 보컬로 담아냈다. 

양극성의 성질처럼 서로를 당기지만 섞일 수 없듯이 우리는 달랐기에 더 뜨겁고 더 아팠는지도 모른다. 


04. Happy Birthday 

Lyrics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RAVN, 이도

Compos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Arrang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한 사람으로 인해 내 세계가 완벽해지는 기분. 

내 세계를 이룩하는 그에 대한 숨길 수 없는 강한 끌림을 노래한다. 

세련된 비트 위에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과 농염한 매력이 돋보이는 포인트들이 섹시한 무드를 자아낸다. 

일 년에 단 하루뿐인 생일을 보내는 마음처럼, 너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행복한 시간임을 노래한다. 


05. 발키리 (Valkyrie) (Rock ver.)

Lyrics by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RAVN, 이도

Composed by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이후상(RBW), 밍키(RBW)

Arranged by 이상호(RBW), 이후상(RBW), 밍키(RBW), 코코두부아빠(RBW)


원어스(ONEUS)의 데뷔곡 ‘발키리 (Valkyrie)’를 강렬한 사운드로 재해석한 곡이다.

형제 팀인 원위(ONEWE) 강현의 거칠고 타이트한 기타 사운드가 추가되면서, 발키리 (Valkyrie)가 더욱 묵직하고 파격적인 느낌으로 다가온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RBW Inc. (김도훈, 김진우)

Supervisor 임인용, 신수진

HR Department 송준호, 김효선


Music Produced and Director 김도훈, 이상호, 서용배

Project Director 구본영

Planning & Marketing 이수빈, 황지혜, 김소현, 안세온, 이소현, 이현영, 황정미, 이유리, 김아란, 김소현

Local & Overseas Marketing 김국진, 안성희

Artist Management 이헌민, 이근묵, 류승우, 전수진, 전세영, 최재원, 이우현, 이윤석, 위성훈

Fan Marketing 정승은, 이가연, 이은영

Visual Production 강수영, 김영돈, 이유경, 양승희, 박언주, 신경아

Commerce Business HQ 박정찬, 최예랑, 최예슬, 최문경, 한민정 @ BizEnt

A&R 황성진, 박지영, 이혜진, 유상호, 조은주, 정다운

Artist Development 김형규

Administration 김륜희, 이진영, 윤덕인, 안현선, 박운정, 강민정

Global Business HQ 위훼, 김지현

Educational Contents 김현, 남궁진, 이현정, 심가혜

RBW Japan Branch 왕재웅, 마쓰모토 리나

M&C Division 1 김자영, 장석훈, 현한나, 박보람

M&C Division 2 고희현, 고현욱, 신아련

Public Relations 박보라


Artwork Concept Planning 최예랑, 최예슬, 최문경, 한민정 @ BizEnt

Artwork & Design 최예랑, 최예슬, 한민정 @ BizEnt

Style Planning & Production 한영진, 박수빈, 구은영, 김규리, 김주영, 우현정 @ RBW

Stylist 서수경, 오수행, 이다슬 @ Soostyle

Hair & Make up 석환, 민정, 지아, 예은 @ LuLu

Photographer 김태구, 이수진, 이현진 @ LAD Studio

Music Video Director 홍원기, 서혜미 @ 쟈니브로스

Performance Director 안태성, 진재원 @ BORN BLACK

Choreography 주영빈, Yumeki @ 1MILLION

Print @ ㈜예인미술


Guitar 김도훈, 김영현, 강현(ONEWE)

Bass 김도훈, 서용배, 김영현

Keyboard 코스믹 사운드

Synthesizer 서용배, 김영현

Drum Programing 서용배, 김영현

Chorus 박현규(VROMANCE), 비오(B.O.), 코스믹 걸, 원어스(ONEUS)


Recorded by 이상호, 서용배, 이후상, 김영현, 조은주 @ RBW Studio

Edited by 조은주 @ RBW Studio

Mixed by 유상호 @ RBW Studio

조씨아저씨 @ JoeLab

신재빈 @ CUBE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