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ehind Your Dream

Behind Your Dream

공유하기

문없는집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2.03.22
앨범소개
경계를 허무는 음악, 문없는집의 다채로운 신스팝 싱글 [Behind Your Dream]


문없는집이 로칼하이레코즈(Localhigh Records)를 통해 몽환적인 사운드의 [Behind Your Dream]를 발매했다.

희미한 기억의 틈을 빛나는 현재로 메꾸어 보자. 상처들이 빛나기 시작할 때 우리는 다음 꿈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Behind Your Dream]은 팝과 얼터너티브록을 기반으로 한 곡으로, 상처를 딛고 일어난 이들에게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디스토션이 들어간 기타와 점진적으로 쌓이는 보컬 트랙들이 슈게이징 문법을 참조하는 한편 팝적인 편곡을 통해 전반적으로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발매한 싱글 [스페이스센터]에 이어, 이번 [Behind Your Dream]에서도 다채로운 신디사이저의 질감이 두드러지며, 환상적인 이미지를 상상케 한다.

밴드 ‘문없는집’은 손효진(보컬, 기타, 신디사이저), 김민식(기타), 그리고 송여진(베이스)으로 이루어진 밴드이다. 밴드명답게 경계없는 음악을 추구한다는 그들은 펑크, 인디팝, 드림팝을 느슨한 기반으로 하여 그들만의 상상력을 끼얹어 노래한다. 그들의 노래는 봄날에 흥얼대는 멜로디처럼 친숙하게 다가오기도 하고(Happyhappyhappylife), 리드미컬한 베이스 위에 펼쳐지는 동요같은 멜로디처럼 엉뚱하게 다가오기도 한다(콘크리트연애)
제각기 음악 외의 다른 분야에 발걸치고 있던 이들은 2018년 여름, 학교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손효진, 김민식이 프로젝트 밴드를 결성한 것을 시작으로 드럼, 베이스가 합류하여 4인조 밴드로 활동하였다. 이듬해 네이버 뮤지션리그 앨범 발매 프로젝트에 선정되며 펑크 기반의 싱그러운 데뷔곡 [Happyhappyhappylife]를 발매, 이어 그들의 출발을 갈무리하는 첫 EP앨범 [문없는집]을 발매하였다. 이후 그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양가적 감정을 엮어낸 두 번째 EP앨범 [밝은 미래]를 발매하였다.
베이스 멤버 합류 이후 처음 선보이는 이번 싱글 [Behind Your Dream]은 팝과 얼터너티브록을 기반으로 한 곡으로, 상처를 딛고 일어난 이들에게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문없는집의 이름대로 경계없는 음악과 그들의 상상력을 기대해 본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JAE HOON JANG aka NO(Y)B
Produced by JMG Publishing

Lyrics by 손효진, 김민식
Composed by 손효진, 김민식
Arranged by 김민식

Vocals by 손효진
Guitars by 김민식
Bass by 김민식
MIDI Programming by 김민식

Recorded by 정우성 (Assistant by 김인경) @mplus.studios, 김민식 @studio1424, studio2101
Mixed by 김민식 @studio1424
Mastered by 김민식 @studio1424

A&R by 남기범, 이수지, 김정연, KRISTINE KIM, 채규현, 강세라, 김성준, 유지연, 조철호, 변정우, 강윤재, 이건, 이기환, 류일환
Original Publisher @JMG Publis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