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erdboyneff

nerdboyneff

공유하기

네프 (Neff)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2.09.26
앨범소개
Nerd 하지 않은 Nerd boy가 들려주는 한 편의 스토리텔링, 래퍼 Neff의 EP [nerdboyneff]

지난 6월 디지털 싱글 [Fairy Tale]의 수록곡 '너에게서 도망치지 않는 건 동화같은 일인 걸까'로 힙합 리스너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아티스트 Neff가 로칼하이레코즈를 통해 그만의 이야기를 눌러 담은 EP 'nerdboyneff'로 돌아왔다.

첫 번째 트랙 ‘Deserve’는 신예 프로듀서 BOXY의 보이스 샘플링이 돋보이는 트랩 장르의 곡이다. Neff는 이 곡을 통해 사랑받고자 하지만 너무나도 부족한 자신이 상대방에게 사랑받아 마땅한 지를 묻는 내용을 담았다고 한다. 또한 이 트랙에는 재능 있는 아티스트 ‘saebin’ 이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Neff는 이전에도 영화를 소재로 자주 노래를 만들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EP 앨범의 타이틀곡인 ‘Closer’ 또한 그중 하나로 말뿐인 보이지 않는 사랑에 대해 그리고 그로 인해 느끼는 허무함에 대해 풀어냈다. 트랩 리듬의 드럼과 로우 파이 감성이 느껴지는 기타 루프가 더욱 그 허무함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거친 듯 부드러운 목소리로 보이지 않는 상처를 노래했다. 피처링으로는 신예 아티스트 ‘경민’이 함께했으며 타이틀곡에 걸맞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둘 다 갖춘 곡이라고 한다.

앨범명과 어울리지 않는 곡 세 번째 트랙 ‘나빠’는 그동안 사랑하며 당했던 아픔을 언젠가 돌려주는 상상을 하며 만들었다고 하며 BOXY의 트렌디한 비트 위에 풀어낸 나쁜 척을 모두가 재미있게 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해왔다. 네 번째 트랙에 들어간 ‘No Cap’ 이란 단어는 힙합 장르에서 주로 사용되는 은어이며 ‘진짜로’ ‘거짓이 아님’ 과 같은 뜻으로 사용된다. ‘내사랑은nocap’은 힙합을 좋아하는 남자와 발라드를 좋아하는 여자의 작은 다툼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하였고 Neff가 그동안 작업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의 노래를 만들어냈으며 처음 작업해 보는 장르임에도 무리 없이 소화해 낸 프로듀서 BOXY의 천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마지막으로 Neff는 최근 어릴 적 본인을 괴롭히던 친구에게 멋있어졌다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답장하지 않았다고 하며 오랜만에 노래가 아닌 랩이 하고 싶어져 다섯 번째 곡 ‘better’를 만들었다고 전해왔다.

한 폭의 그림이라던지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어가는 과정은 어느 것을 막론하고 쉬운 상황이 없다.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까지, 그들의 감정이 움직여서 자신의 마음에 동화될 때까지 대중들의 마음에 한 단계 한 단계씩 자신의 감성을 각인시켜가며 솔직한 자신의 생각을 풀어낸 Neff의 EP 'nerdboyneff'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에 귀 기울여보자.

P.S - EP ‘nerdboyneff’ 는 5곡 중 4곡이 BOXY의 비트일 정도로 BOXY가 없었다면 세상에 나오지 못했을 앨범이다. 보현아 고마웡.

[Credit]
Executive Producer JAE HOON JANG aka NO(Y)B
Produced by JMG Publishing

Lyrics by Neff, saebin (Track.1), 경민 (Track.2),
Composed by Neff, BOXY (Track.1, 3, 4, 5), saebin (Track.1), Saka Ayumu (Track.2), 경민 (Track.2)
Arranged by Neff (Track.2), Saka Ayumu (Track.2), BOXY (Track.1, 3, 4, 5)

Recorded by Neff
Digital Editing by Neff
Mixed by Neff

Artwork by 송지석 @watermoon_d0

Original Publisher @JMG Publis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