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ALALA - The 1st Mini Album

SHALALA - The 1st Mini Album

공유하기

태용 (TAEYONG)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3.06.05
앨범소개
 ‘완성형 아티스트’ 태용, 첫 미니앨범 ‘SHALALA’ 발매!
전곡 작사, 작곡 참여! 타이틀 곡 ‘샤랄라’ 포함 총 7곡 수록!
제작 전반에 걸쳐 태용의 색깔로 완성된 가장 태용다운 앨범!

NCT 태용이 첫 미니앨범 ‘SHALALA’로 솔로 데뷔했다.

태용의 첫 미니앨범 ‘SHALALA’는 타이틀 곡 ‘샤랄라 (SHALALA)’를 비롯해 태용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7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한 태용만의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이번 앨범은 태용의 첫 솔로 앨범으로, 태용이 기획 단계부터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완성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태용은 월드와이드 그룹 NCT 활동을 통해 뛰어난 랩과 매력적인 보컬, 독보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고루 입증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만큼, 솔로 가수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도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더욱이 태용은 ‘Sticker’, ‘Cherry Bomb’, ‘일곱 번째 감각 (The 7th Sense)’ 등 다수의 NCT 곡 작업은 물론, NCT 127 월드 투어에서 선보인 솔로곡 ‘Moonlight’, SM ‘STATION’으로 발표한 첫 솔로곡 ‘Long Flight’와 원슈타인과 컬래버레이션 한 ‘Love Theory’, 예능 ‘스트릿 맨 파이터’ 경연곡 ‘LIT’ 등 작사, 작곡에 참여한 다채로운 발표곡을 통해 음악적 역량도 인정받고 있어, 이번 앨범으로 선사할 음악에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타이틀 곡 ‘샤랄라 (SHALALA)’, 올여름 가장 ‘힙’하고 ‘핫’한 음악!
‘우리 모두 어디에서나 빛날 수 있다’ 가장 태용다운 멋 담았다!

타이틀 곡 ‘샤랄라 (SHALALA)’는 리드미컬한 퍼커션과 무게감 있는 드럼이 인상적인 힙합 장르의 곡으로,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 등이 한데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이번 신곡은 모든 존재들의 샤랄라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콘셉트로 제작된 만큼, 태용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통해 느낀 ‘우리 모두는 어디에서나 빛날 수 있다’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았다. 

수록곡 ‘관둬 (GWANDO)’는 다양한 이별의 감정을 경쾌하고 밝은 톤의 사운드로 풀어낸 팝&록 장르의 곡으로, 모두가 이별의 순간을 잘 이겨낼 거라는 메시지를 담담하게 전하며,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한 ‘Move Mood Mode’는 연인과의 풋풋한 감정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태용의 매력적인 래핑과 웬디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져 설렘을 자아낸다. 

또한 태용의 공연을 VR로 보는 상상에서 시작된 ‘Virtual Insanity’는 강렬하고 미래적인 힙합 장르의 곡이며, 태용의 옛 반려견 루비를 그리워하는 이야기를 담은 ‘RUBY’는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 곡으로, 후렴구 태용의 진심 어린 보컬이 뭉클함을 더한다. 

게다가 힘들었던 시기에 스스로에게 해주고 싶었던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미디엄 팝 곡 ‘404 File Not Found’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마이너한 감성의 곡이며, 잠시 멈춰 과거를 뒤돌아보고, 다시 힘내서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찬 메시지가 인상적인 힙합 장르의 ‘Back to the Past’ 등 태용만의 감성이 담긴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01 샤랄라 (SHALALA)
Lyrics by 태용, Omega Sapien, 차메인 (ChaMane)
Composed by Devine Channel, Omega Sapien, 차메인 (ChaMane), 태용, 박영광, denzelworldpeace
Arranged by Devine Channel, 박영광, denzelworldpeace

타이틀 곡 ‘샤랄라 (SHALALA)’는 리드미컬한 퍼커션과 무게감 있는 드럼이 어우러진 힙합 장르 곡으로,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 등이 한데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이번 신곡은 모든 존재들의 샤랄라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콘셉트로 제작된 만큼, 태용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통해 느낀 ‘우리 모두는 어디에서나 빛날 수 있다’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았다. 

02 관둬 (GWANDO)
Lyrics by 태용
Composed by 태용, Royal Dive, Saimon
Arranged by Royal Dive, Saimon

‘관둬 (GWANDO)’는 벌스부터 훅까지 이어지는 록킹한 기타 사운드가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팝&록 장르의 곡으로, 곡 전반을 아우르는 록 스타일의 기타와 베이스 사운드, 이와 대비되는 힙합 스타일의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져 신선한 느낌을 선사한다. 다양한 이별의 감정을 경쾌하고 밝은 톤의 사운드로 풀어내며, 결국 모두가 잘 이겨낼 거라는 메시지를 담담하게 건넨다. 

03 Move Mood Mode (Feat. 웬디)
Lyrics by 태용
Composed by 태용, SQUAR (PixelWave)
Arranged by SQUAR (PixelWave)

‘Move Mood Mode (Feat. 웬디)’는 경쾌하고 밝은 느낌의 코드 진행과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가 한데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연인과 함께하는 풋풋한 감정을 써 내려간 가사에는 상대와 함께 있을 때의 움직임, 분위기 등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 태용의 매력적인 래핑과 웬디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설렘을 한층 배가시킨다. 

04 Virtual Insanity
Lyrics by 태용
Composed by 태용, Royal Dive
Arranged by Royal Dive

‘Virtual Insanity’는 태용이 ‘자신의 공연을 VR로 본다면 이 음악과 비슷한 느낌이 아닐까’ 하는 상상에서 시작된 힙합 장르 곡으로, 글라이드 되는 강렬한 808 베이스와 다양한 드럼 소스, 파워풀한 래핑이 미래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다채롭게 활용된 FX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태용의 랩과 싱잉을 돋보이게 하는 입체적인 구성을 지녔으며,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감성적인 피아노 코드는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05 RUBY
Lyrics by 태용
Composed by 태용, $ÜN (썬), Saimon
Arranged by $ÜN (썬), Saimon

태용의 반려견이었던 루비를 그리는 ‘RUBY’는 다양한 주법의 스트링과 힙합 리듬을 사용하여 때로는 익살스럽게, 때로는 감성적으로 들리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친구이자 동반자였던 루비와 함께하며 느꼈던 소중한 감정을 섬세하게 담았으며, 후렴구 태용의 보컬에서 진심 어린 마음이 느껴져 뭉클한 감동을 자아낸다. 

06 404 File Not Found
Lyrics by 태용
Composed by 태용, Zayson
Arranged by Zayson

‘404 File Not Found’는 이번 앨범에서 마이너한 감성이 가장 짙게 묻어나는 미디엄 팝 곡으로, 공허하고 쓸쓸하게 울려 퍼지는 드럼과 베이스, 곡 전반을 아우르는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이며, 잔잔하다가도 감정을 쏟아내듯 뱉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태용의 가창은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힘들었던 시기, 스스로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을 적은 가사에는 힘들어도 서로에게 빛을 비춰주고 함께 나아가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07 Back to the Past
Lyrics by 태용
Composed by 태용, Royal Dive
Arranged by Royal Dive

‘Back to the Past’는 서정적인 태용의 가창과 피아노 사운드, 묵직한 드럼톤이 인상적인 힙합 장르 곡으로, 80, 90년대를 연상케 하는 붐뱁 드럼 위로 삽입된 재치 있는 스크래치와 VOX 소스,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가사에는 잠시 멈춰 과거를 되돌아보고, 다시 힘내서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태용의 희망찬 메시지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