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Celine Dion

Celine Dion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1990년 / (If There Was) Any Other Way
아티스트 소개

1968년 3월 30일 출생한 셀린 디온은 미국 시장에서의 첫 영어 앨범인 1991년의 [Unison]이 빌보드 차트 74위에 오르며 골드 레코드(50만 장)를 수상하는데 그치는 등 평범한 출발을 했다. 그러나 이듬해 내놓은 셀프 타이틀 앨범이 더블 플래티넘(200만 장)을 기록하며 차트 34위에 올라 주목을 끌기 시작하더니 1993년 겨울 내놓은 [The Colour Of My Love] 앨범이 차트 4위에 오르고 400만 장이 판매되는 인기를 누리면서 비로소 톱 스타의 대열에 올라서게 되었다.


제니퍼 러시 원곡을 리메이크 한 'The Power Of Love'로 처음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정복한 것도 이 앨범으로 가능했다. 이처럼 점진적으로 인기가 상승한 그녀가 마침내 세인들의 주목을 끌게 된 것은 1996년 봄 앨범 [Falling Into You]를 발매하면서. 두 번째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한 'Because You Loved Me'와 차트 2위까지 오른 'It's All Coming Back To Me Now'등의 히트 싱글을 낸 이 작품은 그녀의 생애 첫 차트 1위 앨범이 되었고 1천만 장이 판매되는 대인기를 누렸다.


그녀는 1996년 이후 자연스레 어덜트 컨템포러리 팝의 여왕 자리에 올라서게 되었다. 영화 [타이타닉]에 삽입되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My Heart Will Go On'이 담긴 앨범 [Let's Talk About Love]는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셀린 디온을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왕성한 레코딩 활동이다. 그녀는 영어 앨범을 만드는 와중에 고향인 캐나다 퀘벡 주의 공용어인 프랑스어 앨범도 번갈아 만들어내고 있고 모두 200만 장에서 400만 장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려 [S'il Suffisait D'aimer], 실황 앨범 [Celine Au Coeur Du Stade] 등 프랑스어 앨범을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는 아티스트중의 하나다.


이처럼 다작(多作)을 하고 있음에도 음악적 완성도가 떨어지지 않고 대중적으로도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 또한 높이 살 만 하다. 노래를 너무 잘 해 시기하는 이들도 적지 않지만 그녀는 작곡을 못하면서도 거장으로 인정 받는 몇 안 되는 보컬리스트로 기록되고 있다.


남편 겸 매니저 르네 안젤릴(Rene Angelil)의 병 간호를 위해 가수 활동을 일시 중단하기도 했지만, 지난 2002년 초 남편의 병세가 호전되고 오랜 소망으로 남아 있던 득남의 꿈도 이루자, 새 앨범 [A New Day Has Come]을 발표하고 다시금 활동에 박차를 가한 바 있다.


2003년에는 대규모 라이브 투어를 재개해 최근 부진을 면지 못하고 있는 '원조디바 기살리기'에 나서는 한편, 신보 [One Heart]를 출시해 전성기에 버금가는 인기를 되찾아가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Celine D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