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Carla Bruni

Carla Bruni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월드뮤직
데뷔
2003년 / Raphael
아티스트 소개

프랑스의 前퍼스트 레이디이자 배우, 가수로도 유명한 Carla Bruni.


프랑스 최고의 여가수로 이름을 날리던 2008년 프랑스의 23대 대통령 니콜라 사르코지와 결혼을 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그녀! Carla Bruni가 퍼스트 레이디의 무거운 책임감을 벗어 던지고 자유로운 뮤지션으로 다시 돌아왔다.


19세에 모델로 데뷔한 카를라 브루니(Carla Bruni)는 사실 어렸을 적부터 싱어-송라이터를 꿈꿔왔다. 영화 [패션쇼(Pret-a-Porter)]와 [언지프(Unzipped)]에 출연했으며 에릭 클랩튼(Eric Clapton),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와 염문을 뿌리기도 했던 카를라 브루니는 이탈리아의 거대 타이어 제조사 CEAT의 상속녀이기도 하다.


기업가이자 클래식 작곡가인 아버지와 피아니스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네 살 무렵 가족과 함께 이탈리아에서 프랑스 파리로 거처를 옮겼으며 스위스의 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하다가 다시 파리로 돌아왔다. 카메라맨이었던 오빠의 여자친구를 통해 어린 나이에 모델업계에 발을 들여놓았으며 게스의 설립자 폴 마르시아노(Paul Marciano)에게 발탁되면서 순식간에 스타덤에 오른다. 카를라 브루니는 사진촬영과 런웨이에서 바쁜 나날들을 보내는데 프라다, 샤넬, 크리스찬 디올, 지방시와 함께 일하면서 연 750만 달러의 수입을 올리면서 가장 소득이 높은 패션 모델 탑 20에 랭크 되기도 한다.일부다처제, 혹은 일처다부제 옹호론자인 카를라 브루니는 믹 재거(Mick Jagger)와 제리 홀(Jerry Hall) 커플, 그리고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와 말라 메이플스(Marla Maples) 커플을 파경으로 몰고 가기도 했는데, 급기야는 프랑스의 대통령인 니콜라 사르코지(Nicolas Sarkozy)와 3개월간의 데이트 이후 엘리제 성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그녀는 타임지에서 '핵폭탄의 힘을 가진 남자'를 원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어쨌든 그녀는 프랑스 최고의 권력자를 쟁취했다. 1997년 무렵, 카를라 브루니는 패션 일을 접고 음악에 전념한다. 1999년에는 프랑스의 유명 뮤지션 줄리앙 끌레르(Julien Clerc)에게 자신의 가사를 보내기도 했는데 그 가사들은 줄리앙 끌레르의 2000년도 앨범 [Si j'etais elle]의 기본 바탕이 됐다.2003년에 카를라 브루니는 자신의 데뷔 앨범 [Quelqu'un M'a Dit]를 발표한다. 자신의 우상이었던 조니 미첼(Joni Mitchell)과 세르주 갱스브루(Serge Gainsbourg)의 자장권 안에 걸쳐 있는 송 라이팅을 보여주면서 프랑스에서 백 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실적을 거두어 냈다. 음반의 프로모션 비디오를 레오 까락스(Leos Carax)가 만들어주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녀의 전 남자친구의 프랑스의 빅스타 루이 베르띠냑(Louis Bertignac)이 프로듀스한 본 음반에 수록된 [Le plus beau du quartier]는 영화 [낯선 여인과의 하루 (Conversations With Other Women)]를 비롯한 여러 광고에 삽입되면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었다. 세르주 갱스브루의 트리뷰트 앨범인 [Monsieur Gainsbourg Revisited]에도 참여하면서 세르주 갱스브루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고, 2006년 이탈리아 토리노 동계 올림픽의 개막식 행사에서 이탈리아 국기를 들고 중앙으로 오는 역할을 담당하면서 화제를 모았다.2007년 1월에 발매한 두 번째 정규작 [No Promises]는 예이츠, 에밀리 디킨슨, 도로시 파커, 크리스티나 로세티를 비롯한 여러 시인들의 작품들을 토대로 작곡됐다. 루 리드(Lou Reed)가 리딩을 담당했으며 시 작품들로 이루어진 영어 가사였기 때문에 마리안느 페이스풀(Marianne Faithfull)이 발음 지도를 했다고 한다. 음반은 프랑스, 벨기에, 독일에서 골드 레코드를 기록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Carla Bru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