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U2

U2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1976년 / Where The Streets Have No Name (Remastered)
아티스트 소개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재 진행형 레전드 밴드 U2


2억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와 더불어, 상업적으로 엄청나게 성공하고 음악적으로도 수많은 성취를 이끈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밴드 중 하나이자 아일랜드의 음악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이며, 전 세계에서 수입이 가장 많은 밴드 중 하나이다.

특히 1987년 발매한 [The Joshua Tree] 앨범은 대중음악 최고의 명반을 꼽을 때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역사적인 명반이다. 

얼터너티브 록과 디스코, 팝, 컨츄리를 넘나드는 폭넓고 다양한 음악성과, 피의 월요일(피의 일요일 사건), Bloody Sunday, 독일 재통일, 인종차별을 비롯한 여러 사회고발적인 가사와 적극적인 사회적 참여로 유명한 밴드이다. 

U2 보컬인 보노의 세계적인 영향력은 거의 한 국가의 대통령과 맞먹으며, 그렇기에 한국을 비롯한 외국을 방문시 해당 국가의 정상이나 정상급 고위 공직자와 회담을 갖는 경우가 흔하다.


전 세계 인류 역사상 단일 투어로 110회의 공연하여 100% 전석매진에 총 720만 명의 관객수를 기록하는 가수는 U2만이 유일무이하다.


그래미 수상 22회, 로큰롤 명예의 전당 헌액, 롤링 스톤(Rolling Stone)지 선정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100인으로 선정된 시대의 양심이자 아름답고 순수한 밴드의 상징 U2.

아티스트 이미지

  • U2
  • U2
  • U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