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Foo Fighters

Foo Fighters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1994년 / I'll Stick Around
아티스트 소개

궁극의 하드록! Foo Fighters (푸 파이터스)!


[멤버]

Dave Grohl - lead vocals, guitar, drums (1994-present)

Chris Shiflett - lead guitar, backing vocals (1999-present)

Pat Smear - rhythm guitar (1995-97, 2010-present; session/touring member 2005-10)

Nate Mendel - bass (1995-present)

Taylor Hawkins - drums, percussion, backing vocals (1997-present)

Rami Jaffee (라미 자피) - keyboard


푸 파이터스는 데이브 그롤의 '자아 찾기' 결과물이다. 그는 드럼 대신 기타와 마이크를 잡고 진정한 자신의 목소리를 냈다. 사운드도 어둡고 우울했던 너바나 시절과 달리 밝고 경쾌했다.


그룹은 1995년 결성되어 현재까지 네 장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그들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 구축에 성공했다. 원래 데이브 그롤은 프릭 베이비(Freak Baby)같은 밴드에서 기타리스트로 활약하며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그가 드러머로 포지션을 바꾸게 된 것은 하드코어 펑크 그룹 미션 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에 가입하면서부터였다.


이후 그는 D.C 코어의 대표주자 스크림(Scream)에서 이력을 쌓으며 드러머로 명성을 날렸다. 이것은 데이브가 1991년 너바나의 드러머로 합류하게 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데이브 그롤이 너바나 드러머로 활동한 기간은 3년여에도 못 미쳤지만, 그 충격파는 상당히 오래갔다. 평단과 대중들은 데이브의 음악에서 커트 코베인을 떠올렸고, 너바나를 회상했다.


하지만 데이브 그롤은 그만의 음악 세계를 맘껏 펼치며 그러한 '추억 문법'을 산산이 깨뜨렸다. 이제 그는 푸 파이터스의 음악 감독으로 당당히 위치를 점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Foo Fighters
  • Foo Fighters
  • Foo Figh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