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Eddie Higgins Trio

Eddie Higgins Trio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애시드/퓨전
데뷔
1960년 / Tango Africaine
아티스트 소개

Eddie Higgins Trio (에디 히긴스 트리오)는 미국 출신의 유명 재즈 피아니스트 Eddie Higgins (에디 히긴스)를 중심으로 베이스의 Jay Leonhart (제이 레오하르트)와 드럼의 Mark Taylor (마크 테일러) 세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에디 히긴스와 제이 레오하르트는 10년 이상 함께한 좋은 파트너이다. 주축 멤버인 Eddie Higgins (에디 히긴스)는 미국 출신의 베테랑 재즈 피아니스트로, 일본 Venus Records의 간판 아티스트이며, 한국에도 방문해 공연을 선보인 적이 있다. Eddie Higgins의 섬세한 연주 스타일은 종종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인 Bill Evans와 비교되곤 하며, 멜로딕한 곡들에도 스윙적인 느낌을 실어내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Oscar Peterson, Nat King Cole과도 비교되곤 한다. 밥과 메인스트림 재즈를 오가며 폭넓은 연주를 선보여왔다.


Eddie Higgins는 1932년 미국에서 출생해 어머니 아래에서 홈 스쿨링으로 학업을 대신했다. 뮤지션으로서는 Northwestern University School of Music에서 학업을 병행하며 일리노이즈 시카고에서 프로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다양한 레파토리에 대한 하모닉한 접근법은 시카고 내외에서 주목을 받게 되었고, 약 20여 년간 Brass Rail, Preview Lounge, Blue Note, Cloister Inn, Jazz Ltd 등 시카고의 유명 재즈 클럽들에서 연주를 했는데, 특히, 1950년대에서 60년대 후반까지 Cannonball Adderley, Bill Evans, Erroll Garner, Stan Getz, Dizzy Gillespie, Oscar Peterson, George Shearing 등 당대의 재즈 스타들과 함께했던 London House 시절이 잘 알려져 있다. 


Eddie Higgins 본인도 Coleman Hawkins, Oscar Peterson과 함께 연주했던 순간은 잊을 수 없다고 밝혔던 바 있다.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연주하던 시카고 시절을 거쳐 1970년에는 플로리다로 근거지를 옮겨 활동했고, 1980년대에는 유럽과 일본에서까지 공연을 펼치게 된다. 이후 90년대에는 일흔에 가까운 나이에도 일본의 Venus Records에 소속되어 2000년대까지 정력적 활동을 이어갔는데, 이때 발표한 스탠다드 작품 등이 크게 주목을 받으며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누렸고, 2009년 세상을 떠났다.


멤버 : 에디 히긴스(Eddie Higgins), 제이 레온하르트(Jay Leonhart), 조 아쉬오네(Joe Ascione)

아티스트 이미지

  • Eddie Higgins T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