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EOS (이오에스)

EOS (이오에스)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댄스
데뷔
1993년 / 꿈 환상 그리고 착각
아티스트 소개
데뷔 25주년을 맞아 돌아오는 새로운 EOS

멤버 김형중은 015B, 윤상 그리고 Toy의 객원 가수로 또 성공적인 커리어의 솔로 활동으로 일찌감치 자신만의 음악성을 구축해왔다. 수많은 드라마의 OST와 다른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서도 꾸준히 좋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언제나 EOS의 재결성을 소망하고 있음을 밝혀 왔다. 

Rock과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음악 장르는 물론 사진과 영화 등 다른 분야의 예술에도 꾸준한 관심을 가져 온 그는 오랫동안 수많은 관심사를 공유해 온 일렉트로니카의 거장 W(Where the story ends)의 배영준에게 EOS의 재결성을 제안했다.

이승환, 신승훈의 밴드 마스터로 수많은 뮤지션의 공연과 앨범 녹음을 주도해 온 특급 세션 기타리스트 조삼희(a.k.a 32)까지 3인조로 진용을 갖춘 새로운 EOS는 자신들의 음악 방향을 ‘스스로 가장 즐거운 음악’ 이라는 모토에 두고 다양한 음악적 실험을 ‘즐겁게’ 시도했다.

보컬 김형중 프로필 (작사,작곡,편곡)
1973년생

1993년 국내최초의 테크노락밴드 EOS로 데뷔.
015B객원보컬, 토이 객원보컬등을 거쳐 2003년 솔로가수로 전향.
윤상,김진표,이승환 등 수많은 뮤지션의 앨범에 객원보컬로 참여.
대표곡으로는 각자의길, 꿈 환상 그리고 착각, 넌 남이아냐, 좋은사람, 그랬나봐, 그녀가 웃잖아 등등

베이시스트 배영준 프로필(작사,작곡)
1969년생

그룹 코나로 93년 ‘그녀의 아침’이 수록된 첫 앨범으로 데뷔. 
“하와이의 남서풍” 이라는 팀명답게 매해 여름, 계절의 분위기를 듬뿍 담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발표해 왔다.
99년 휴식기를 가지기 전까지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와 ‘마녀, 여행을 떠나다’ 같은 곡들로 사랑받았으며 특히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는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여름 노래이다.
일렉트로닉 밴드 W(Where the story ends) 의 리더. 2001년 첫 앨범 [안내섬광]을 발표하며 데뷔. 비평가들의 찬사와 대중의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는 한국 일렉트로니카의 대표주자이다.
두 번째 앨범인 셀프 타이틀 [Where the story ends]로 2006년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그룹부문 올해의 가수상과 최우수 팝 앨범상 수상, 동시에 경향신문이 선정한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2008년 프로젝트인 W&Whale로 외연을 확장, 'R.P.G Shine' 이 수록된 앨범 [Hardboiled]로 2009년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과 노래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한국 전자음악의 최전선에 자신들의 위치를 확고히 다졌다.
이후로도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프로젝트, 영화와 드라마의 음악감독까지 활동영역을 넓히며 꾸준히 좋은 음악을 만들고 있다.

기타리스트 조삼희 프로필(프로듀서,작곡,편곡) 
1970년7월22일생 

해군홍보단 제대(94년11월)  
지누밴드(95년) 
토이 객원가수(96~97년) 
이승환 밴드 마스터(1996~2011년) 
신승훈 밴드 마스터(2001~2002년) 
TOY 밴드 마스터(1998년 첫콘서트 세종문화회관 대강당) 
윤상 밴드 마스터(1998년) 
강수지 밴드 마스터 
이수영 밴드 마스터 
양파 밴드 마스터 
에픽하이 밴드 마스터 등등 다수의 앨범 녹음 및 라이브 쎄션. 

아티스트 이미지

  • EOS (이오에스)
  • EOS (이오에스)
  • EOS (이오에스)